[유통오늘] 쿠팡플레이, NFL ‘슈퍼볼’ 생중계…bhc, “BBQ 상대 물류용역대금 소송 승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플레이, NFL ‘슈퍼볼’ 생중계…bhc, “BBQ 상대 물류용역대금 소송 승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2.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플레이 슈퍼볼 2
쿠팡플레이 슈퍼볼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슈퍼볼’ 독점 생중계 

쿠팡플레이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14일 오전 8시 30분에 열리는 미국프로미식축구(NFL) 2021-22 시즌 마지막 경기인 ‘슈퍼볼’을 생중계한다고 11일 밝혔다. 

슈퍼볼은 NFL의 결승전으로 내셔널 풋볼 컨퍼런스(NFC)와 아메리칸 풋볼 컨퍼런스(AFC)의 결승팀이 단판 승부를 벌이는 역사적인 스포츠 이벤트다. 미국에선 매년 2월 두 번째 일요일에 슈퍼볼이 열리며, 해마다 단일 경기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는 행사다. 그동안 NFL 중계를 진행해온 쿠팡플레이는 시즌을 마감하는 슈퍼볼까지 한국어 해설을 곁들여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슈퍼볼 경기뿐만 아니라 전반과 후반 사이에 펼쳐지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도 생중계한다. 슈퍼볼 하프타임 쇼는 세계적인 가수들이 오르는 무대로, 이번 무대에선 에미넴, 스눕 독, 메리 제이 블라이즈, 켄드릭 라마, 닥터 드레가 합동 공연을 예고했다. 

bhc, BBQ 상대 ‘물류용역대금’ 소송 승소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BBQ를 상대로 제기한 ‘물류용역대금’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179억 원의 배상 판결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bhc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 제46민사부는 지난 9일 물류용역계약의 BBQ측의 부당한 계약해지로 bhc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이날 재판부는 “BBQ측이 주장하는 사실관계가 인정되지 않거나 신뢰관계를 파괴할 만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 정당한 계약해지가 될 수 없다”고 판단했다. 또한 “bhc가 제기한 미지급 물류용역대금과 BBQ측이 bhc에게 정상적으로 물류용역계약을 이행했다면 지급받을 수 있었던 10년치 물류용역대금을 BBQ측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손해배상액으로 인정한다”고 판시했다. 

BBQ는 2013년 6월 bhc를 매각할 당시 높은 매각 대금을 받기 위해 15년간 물류 용역과 상품 공급을 보장하는 물류용역계약과 상품공급계약을 함께 체결했다. 하지만 bhc는 지난 2017년 4월 돌연 BBQ로부터 물류용역계약 해지통보를 받았다.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물류와 상품 공급에 대한 계약 체결로 높은 매각 대금을 지불한 상황에서 BBQ의 부당하고 일방적 계약 해지 통보에 대해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는 게 bhc 측 주장이다. 

다만, BBQ 입장은 다르다. 이번 판결에서 법원이 bhc가 주장한 손해액(2400억 원) 중 극히 일부인 4%(약 99억 원)만 인정하고 나머지 손해배상청구액 전부를 기각했다는 점에서다. 소송비용은 원고(bhc)가 90% 부담하는 것으로 선고했는데, 법조계에서는 사실상 BBQ가 완승한 것으로 해석한다고 BBQ 측은 설명했다.

스타벅스, 국내 첫 골프장 내 매장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는 경기 여주 가남읍 일대에 위치한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은 골프장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골프 라운딩 중 휴식시간에 이용하던 기존 그늘집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했다. 102.54m² 규모(31평)로 내부에 20개, 외부 테라스에 16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 매장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17종의 스타벅스 인기 제조 음료와 유기농 오렌지 100%(591ml),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591ml) 등 2종의 대용량 RTD제품 등 총 19종의 음료를 판매한다. 샌드위치와 케이크, 패키지 푸드 등 총 35종의 스타벅스 푸드도 판매한다. 스타벅스 로고가 삽입된 볼파우치와 볼마커로 구성된 스타벅스 버디 미니 파우치를 전용 MD로 출시한다.

위메프, 3일간 인기 브랜드 최대 45% 할인

위메프가 오는 12~14일 3일간 ‘브랜드데이’를 열고 인기 브랜드 30곳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베스트브랜드관’에서는 가전, 생필품, 뷰티·패션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 가운데 6개 대표 브랜드를 꼽아 최대 45%까지 할인한다. ‘추천브랜드관’도 운영한다. P&G, LG생활건강, 모던하우스, 종근당건강, 뮬라웨어, 유한킴벌리, 불스원 등 브랜드가 대상이다.

행사 기간 ‘타임세일’은 매일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진행한다. 시간대마다 5개씩 오픈해 3일간 총 90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