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대한항공, 차세대 항공기 ‘보잉737-8’ 도입…아시아나, 하와이 특가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차세대 항공기 ‘보잉737-8’ 도입…아시아나, 하와이 특가 이벤트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2.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3월 1일부터 차세대 항공기 ‘보잉737-8’ 1호기 운항
아시아나, 하와이 항공권 특가 판매…기존比 약 30만 원 할인
진에어, 오는 18일까지 카카오페이 고객 위한 ‘카카5데이’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대한항공은 보잉사(社)의 737-8 항공기 1호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보잉사(社)의 737-8 항공기 1호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737-8 1호기 도입

대한항공은 보잉사(社)의 737-8 항공기 1호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737-8 항공기는 자체 안전성 확보 여부를 판단하는 감항성 검사 등 절차를 거친 후, 오는 3월 1일부터 본격 운항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1호기를 시작으로 올해 총 6대의 보잉737–8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5년 11월 보잉사와 해당 기종 30대 도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항공기는 효율성·신뢰성·운항능력을 극대화한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로, 첨단 기술력의 엔진(CFM International LEAP-1B)이 탑재됐다. 기존 날개보다 공기저항이 줄어든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윙렛(Advanced Technology Winglet)이 장착돼 연료를 1.8% 추가 절감할 수 있다. 기존의 동급 항공기 대비 연료는 15% 이상, 좌석 운항비용은 12% 줄어든다. 탄소 배출량은 기존 737NG(Next Generation) 항공기 대비 13% 가량 감소된다. 

앞서 대한항공은 737-8 항공기 부품 제작에 참여했다. 대한항공은 항력과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날개 끝단 장치 ‘윙렛’과 양력 증강 장치(플랩)의 구동품을 감싸는 ‘플랩 서포트 페어링’을 보잉사에 공급하고 있다. 해당 부품들은 부산 소재의 항공우주사업본부에서 생산된다. 

항공기는 또한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가 적용돼, 유선형 디자인의 천장·선반으로 편안한 공간과 느낌을 제공한다. 객실엔 다양한 색상의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이 설치돼, 이륙에서부터 일몰·일출·취침·착륙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객실 조명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해당 항공기는 이밖에도 현재까지 89만8737시간 비행, 99.38%의 운항 정시율을 기록하는 등 높은 운항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다. 운항정시율은 항공기가 시간표에 적힌 출발 시각으로부터 15분 이내에 출발한 횟수를 산출한 백분율로, 기상이나 공항 등 외부 요인이 배제된 각 항공사의 항공기 운영능력을 검증하는 대표적인 국제지표다. 

대한항공은 이번 항공기에 프레스티지클래스 8석, 이코노미클래스 138석 등 총 146석의 좌석을 설치했다. 

대한항공은 안전 운항을 위해 숙련된 정비사들로 구성된 737-8 정비 전담반을 운영하고, 고경력 기장들을 우선 투입해 안전 운항에 집중할 전망이다. 또한 해당 기종을 운영하고 있는 해외 항공사에 자사 정비사들을 방문시켜 실습 훈련을 진행하고, 자체 정비 가이드북을 제작해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역시 737-8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위한 특별 관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을 비롯해 추후 737-8 기종을 운영하는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항공사의 시뮬레이터 훈련 참관 △관찰 심사 △시험비행 동승 등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하와이 운항 재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하와이 운항 재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다시 만난 하와이’ 특별 프로모션

아시아나항공은 하와이 운항 재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5일까지 하와이행 왕복 항공권을 특가인 101만8000원(이코노미석, 유류할증료·공항세 포함)에 판매한다. 이는 기존 최저가 항공권 대비 30만 원 저렴한 금액이다. 해당 항공권 구매 고객들은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항공권 재구매시 사용 가능한 최대 15만 원 상당의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와이키키비치 메리어트 리조트 10% 숙박 할인 △USD 75 식음료 쿠폰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제휴 적립 △하와이 렌터카·액티비티 할인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면세점 할인 △신세계 면세점 특별 선물 제공과 온·오프라인 할인 △로밍·와이파이 1일 무료 △신한은행 환전 혜택 △메리츠 해외여행보험 더블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제휴 이벤트도 실시한다. 

프로모션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주요 여행사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하와이 노선은 오는 4월 3일부터 주3회(수·금·일) 운항된다. 인천공항에서 오후 8시 20분에 출발해 오전 10시10분 호놀룰루 공항에 도착, 현지 시각 오전 11시5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후 5시10분에 인천공항에 돌아오는 스케줄이다. 오는 7월부턴 매일 1회로 증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하와이 입국 시 필수 서류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 △출발 이전 1일 이내 코로나19음성 확인서(PCR 또는 신속 항원검사)로, 서류를 제출하면 별도 격리 없이 바로 입국가능하다. 단, 하와이 여행 후 한국 귀국 시에는 출발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검사한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진에어는 이날부터 5일간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5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는 이날부터 5일간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5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 카카오페이와 국내선 프로모션 진행

진에어는 14일부터 5일간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5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첫 구매 고객 전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는 한 계정 당 1회씩 참여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1만 원 △1만5000원 △3만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신규 가입 고객도 룰렛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진에어는 또한 기존 회원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국내선 왕복 항공권을 예매하면 1만 원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다운 받은 후 카카오페이 결제 시 함께 사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이날부터 오는 3월 31일 사이에 운항하는 국내선 전 노선 항공편에 적용할 수 있으며, 최소 결제 금액은 항공 운임 기준 5만 원 이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하면 된다. 

진에어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카카5데이 프로모션을 매달 정기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