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 신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 신상품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2.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 무배당‘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출시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사고예방 캠페인' 시행
라이나전성기재단, 유튜브 ‘전성기TV’ 구독자 1만명 달성
교보생명의 남다른 FP 응원, “몸짱 되세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 신상품 출시

NH농협생명이 14일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스마트페이NH종신보험(무)'을 새롭게 출시했다.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무)은 은퇴 후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경제활동기에는 더 많은 보험료를 납부하고, 은퇴 이후에 보험료 부담을 낮춰 고객이 스마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이 상품에는 ‘스마트페이 납입구조’라는 납입방식을 도입했다. ‘스마트페이 납입구조’는 보험료 납입기간을 2개로 구분해 최초 제1납입기간인 3년 동안에는 더 많은 보험료를 납입하고, 제2납입기간에는 1납입기간의 10% 수준의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게 한 방식이다.

50세 남자가 1종 일반가입, 5년납, 해지환급금일부지급형, 가입금액 1000만 원에 가입했다면 제1납입기간인 3년 동안은 월32만1800원을 납부하고 제2납입기간동안은 3만2180원을 납부한다.

주계약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에 사망 당시까지 이미 납입한 주계약보험료와 추가납입적립금을 합쳐 지급한다. 제2납입기간에 주계약 보험료의 1배만큼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납입기간은 5년, 6년, 7년 세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가입은 남성 최대 72세, 여성 최대 70세까지 가능하며, 보험가입금액은 최저 500만원부터 최대 25억 원까지 100만 원 단위로 가능하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은 은퇴 이후 보험료 납입이 걱정될 수 있는 고연령대를 위해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많은 분들이 보험가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제공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출시

한화손해보험은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을 개발해 14일부터 시판한다.

이 상품은 중증질환과 고도후유장해 발생에 따른 경제활동 공백으로 줄어든 소득을 보존해주고 일상생활 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진단금의 보장 금액을 최대 5000만 원으로 확대하고 질병 고도후우장해 보장금액을 최대 1억 원까지 설정해 중대질병에 대한 집중적인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만기까지 무사고인 경우 기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주는 무사고만기환급형을 신설했으며, 80세, 90세만기 이외에도 60세, 65세, 70세만기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무사고만기환급금의 수령시점을 은퇴시점과 맞춰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선택 폭을 다양화했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중증난치성질환 중에 뇌하수체의 양성신생물, 삼출성 황반변성, 확장성 심근병증 등을 보장하는 특정중증난치질환 진단비를 신설해 특정질환에 대한 보장을 확대하였다.

가입연령은 15세에서 최대 60세까지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60세만기에서 최대 90세만기까지로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로 설계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상품전략팀장은 “최근 1인가구 증가, 저출생과 사망률 감소 등으로 유가족을 위한 보험보다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보험상품의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은 보장뿐만 아니라 사고가 없는 경우 은퇴자금까지 생각한 보험상품”이라고 밝혔다.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사고예방 캠페인ⓒ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사고예방 캠페인ⓒ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사고예방 캠페인' 시행

삼성화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기업 고객의 안전 경영 지원을 위한 '사고예방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삼성화재는 현장 방문 안전 점검과 더불어 고객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자료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위험 관리를 다루는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에서 전담한다.

기업안전연구소는 최근 3년간 국내 발생 화재 사고 원인을 심도 있게 분석해 점검 항목을 작성했다. 사고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요인은 제거하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 규모를 최소화하려는 목적이다.

자가점검 체크 리스트와 대형사고 사례집도 발간한다. 사업장 담당자는 이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안전관리 강화와 예방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잇달아 발생하는 대형사고로 높아진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삼성화재는 기업안전연구소를 통해 기업과 사회의 안전을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이나생명 제공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유튜브 공식 채널 ‘전성기TV’가 구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라이나전성기재단 제공

라이나전성기재단, 유튜브 ‘전성기TV’ 구독자 1만명 달성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유튜브 공식 채널 ‘전성기TV’가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전성기TV’는 잘 나이 드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웰에이징 전문 채널이다. 은퇴 후 잘 사는 방법을 소개한 ‘퇴직 후’ 시리즈와 생태학자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뇌의학자 나흥식 명예교수,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 등 명사들이 참여한 '인생 선배에게 묻다' 시리즈 등은 최대 조회수 7만2000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구독자 1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유튜브에서 ‘전성기TV채널’을 구독 후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 구독 인증 사진을 댓글로 올리면 선착순 200명에게 초코 과자를 증정한다.

정태면 라이나전성기재단 상임이사는 "전성기TV는 잘 나이드는 방법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 교류형 채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를 주제로 재미와 정보를 모두 담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FP브랜드 캠페인 FP인생바디챌린지ⓒ교보생명 제공
FP브랜드 캠페인 FP인생바디챌린지ⓒ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의 남다른 FP 응원, “몸짱 되세요!”

교보생명이 재무설계사 스스로 변화와 성장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FP브랜드 캠페인 'FP인생바디챌린지'가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FP의 차별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FP브랜드를 런칭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FP가 고객의 진정한 '든든한 내편 하나'로 거듭날 수 있도록 FP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리얼 도전 프로젝트다. 보수적인 보험업계 분위기를 고려했을 때 이례적인 시도라는 반응이다.

'FP인생바디챌린지'라는 타이틀을 내건 이번 도전의 화두는 '건강'. 3개월 동안 운동과 식단 관리로 체형을 가다듬어 바디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목표였다. 교보생명은 도전 성공을 위해 맞춤형 식단 관리, 전문 트레이너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했다.

건강하고 날씬한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여기기 쉬운 낯선 도전일 수도 있었지만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랜선 오디션'으로 진행된 모집에 FP가 직접 만든 지원영상이 수백 건 접수됐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영업활동을 병행하며 개인 여유시간을 쪼개야 하는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단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바디프로필 사진을 끝으로 3개월간의 험난한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챌린지에 참여한 한 FP는 "처음에는 할 수 있을지 걱정됐지만 성공하고 보니 자신감이 커지고 영업활동에도 도움이 된다"며, "고객님들과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적극적으로 권유할 생각이다”고 완주 소감을 전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매년 새해가 되면 새해 계획을 세우지만 지켜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교보생명 FP의 도전 성공 경험이 새해 도전할 목표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꿈은 이루어진다는 희망의 메시지로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