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김 브랜드 ‘CJ명가’ 론칭…아성다이소, ‘프로자취러 기획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김 브랜드 ‘CJ명가’ 론칭…아성다이소, ‘프로자취러 기획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2.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명가 신제품 2종 CJ제일제당
CJ명가 신제품 2종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김 브랜드 ‘CJ명가’ 론칭

CJ제일제당은 국내 김 브랜드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통합을 계기로 CJ제일제당은 국내외 김 사업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는 ‘CJ명가’로 운영,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는 ‘비비고’로 지속 운영한다.

CJ명가는 세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Mass), 고급(Premium), 대표(Signature) 등 세 가지 포트폴리오로 운영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은 재래김, 파래김 등 친숙한 제품들로 꾸린다. 감태김, 직화구이김 등 고급 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은 ‘고급’ 라인업으로, 초사리김·지주식김 등 특별한 원초로 만든 제품은 ‘대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첫 제품으로 ‘CJ명가 직화돌김’과 ‘CJ명가 담백구운김’ 2종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프로자취러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1인 가구를 위한 ‘프로자취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수납용품, 주방용품, 욕실용품, ‘프로자취러 전용상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겨울 옷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수납용품을 마련했다. ‘멀티 정리대’는 내구성을 강화했고 소·대 두 가지 사이즈로 기획했다. ‘클리어 수납함’은 침대 밑에 넣을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이 높다. ‘라탄 서랍장(1칸)’은 라탄무늬 디자인의 서랍장으로 상품을 쌓아서 세워놓으면 가성비 높은 1인 가구 서랍장을 만들 수 있다.

주방용품은 작은 주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물빠짐 식기건조대’는 약 34X17cm로 물빠짐 배출구가 따로 있다. ‘공간활용이 우수한 접시꽂이’는 접거나 펼쳐서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전자렌지 냄비’도 기획했다. 라면 1개를 조리할 수 있는 사이즈로 ‘스팀 홀’이 있어 용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증기는 배출하고, 음식 속의 수분은 유지된다.

욕실용품은 인테리어 효과와 수납을 동시에 잡은 상품으로 구성했다. ‘규조토 트레이’, ‘접착식 코너 수납함’ 등이 대표적이다. ‘프로자취러 전용상품’은 애경산업과 협업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샤워메이트 말랑이’, ‘케라시스 퍼퓸 체리블라썸 샴푸’ 등이다.

농심,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 진행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제2회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을 판매하고 매출의 일부분을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국 19세 이하의 소아암, 희귀혈액질환 환아와 완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의료진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병원에서의 일상 중 가장 재미있었던 순간’, ‘치료 중인 친구들을 위한 응원’ 등이다. 1인당 두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배달의민족 할인 행사 실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오는 20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최대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이해 기획됐으며 주문 방식에 따라 두 가지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을 받으려면 배달의민족 원할머니 보쌈족발 브랜드관에 접속해 원하는 쿠폰을 다운로드해 적용하면 된다. 배달과 배민1 주문 시에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 원 할인 쿠폰을, 포장 주문 시에는 4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적용이 불가하다. 해당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직영점을 포함해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