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파리바게뜨, ‘일회용 칼 줄이기’ 全매장 시행…오비맥주 “카스, 가정시장 점유율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파리바게뜨, ‘일회용 칼 줄이기’ 全매장 시행…오비맥주 “카스, 가정시장 점유율 1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2.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가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전 매장에서 확대 시행한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일회용 칼 줄이기’ 전 매장 시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전 매장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말부터 케이크 구매 시 제공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칼을 요청 고객에 한해 제공하는 캠페인을 직영점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했다. 이번엔 이를 3400여개 모든 직·가맹점으로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 일반 케이크만이 아니라 포장 내에 기본으로 동봉되던 롤케이크, 파운드케이크, 파이류 등 일회용칼이 제공되는 모든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110톤(연평균 일회용칼 사용량의 50% 기준)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가정시장 점유율 1위”

오비맥주는 ‘카스’가 2021년 한 해 동안 ‘홈술족’이 가장 많이 선택한 맥주 브랜드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오비맥주가 공개한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2021년 가정용 맥주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점유율 52.7%로 제조사 중 1위 자리를 지켰다.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브랜드별 순위에서 점유율 38.6%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개별 브랜드 점유율 순위에서 ‘카스 프레시’는 2위 브랜드와의 두 배 이상 격차가 벌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21년 맥주 가정시장 판매량 ‘브랜드 Top 10’에는 1위인 카스 프레시를 포함해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총 4개의 오비맥주 브랜드가 자리했다.

CJ제일제당, 한정판 ‘햇반 라이스크림’ 출시

CJ제일제당은 쫀득한 밥알이 들어간 젤라또 아이스크림 제품인 ‘햇반 라이스크림’을 200만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와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쌀을 5% 내외로 함유해 진짜 밥알이 씹히는 것이 특징이다. 용기는 햇반과 동일한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 느낌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햇반 라이스크림은 쌀의 풍미에 진한 우유 맛을 더한 담백한 ‘흰쌀밥맛’과 고소한 곡물 맛이 진한 ‘흑미밥맛’ 두 가지 종류다. 전국 편의점에서 17일부터, 공식몰 CJ더마켓에서 3월 초부터 총 200만개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롯데제과, 협력사 동반성장 위해 상생 지원 강화

롯데제과는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 지원제도를 개편,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크게 4가지의 카테고리(원재료 수급과 운영 안정화, 품질·설비 안정화, 성과 공유, 경영 지원)를 선정하고 세부적인 지원책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상생협력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구매, SCM, 마케팅 등 여러 유관 부서와 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동반성장 관련 지원,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코로나19 이후 원재료 시세의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을 위해 기존 일부 향료·수입 원재료 등에 한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던 사급제도를 내수 원재료까지 범위를 확대해 수급·가격 안정화를 지원한다. 사급제도는 물품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대기업이 자사 구매력을 활용, 일괄 구매한 다음 협력사에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협력사 정기 순회 점검과 기술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품질,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매년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해 경영자금을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ESG나 중대재해처벌법과 같이 매년 발생하는 주요 이슈에 대해 협력사들도 대응할 수 있도록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법률 자문이나 장례 지원과 같은 복지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파파존스 피자, 친절의 날 맞아 이벤트 진행

한국파파존스가 친절의 날(17일)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친절한 경험을 베푼 고객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친절의 날(국제 비영리단체를 통해 1995년부터 시작)을 기념하는 한편, 코로나 확산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고객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파파존스 피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지인 또는 낯선 이에게 별다른 이유 없이 친절을 베풀었던 에피소드를 이벤트 콘텐츠 댓글로 남기면 자동 참여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총 3명 선발될 예정이며 24일 파파존스 공식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안내된다. 당첨자에게는 라지 사이즈 피자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파파존스 피자 쿠폰이 지급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