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한국지엠, 2분기부터 쉐보레 볼트EV·EUV 인도 개시…폴스타, 폴스타5 신규 플랫폼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한국지엠, 2분기부터 쉐보레 볼트EV·EUV 인도 개시…폴스타, 폴스타5 신규 플랫폼 개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2.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오는 2분기 국내 고객 인도를 앞둔 쉐보레 볼트EUV의 모습. ⓒ 한국지엠
오는 2분기 국내 고객 인도를 앞둔 쉐보레 볼트EUV의 모습. ⓒ 한국지엠

한국지엠, 2분기부터 쉐보레 볼트EV·EUV 인도 개시

한국지엠 쉐보레는 새로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양을 적용한 '2022년형 볼트EV'와 국내 첫 출시되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볼트EUV'의 고객 인도를 오는 2분기 중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두 모델은 지난해 8월 사전 계약 시작 이후 국내 전기차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차량들은 리콜을 거쳐 신규 배터리 모듈이 적용된 제품으로 계약 일시와 모델에 따라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또한 볼트EV를 생산하는 북미 공장의 재가동 일정이 결정됨에 따라 초기 인도 물량 외에도 빠른 시일 내 기존 계약자를 대상으로 차량 인도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전기차 시장의 대중화를 연 모델로 평가받는 볼트EV와 브랜드의 최초 전기 SUV인 볼트EUV의 가격은 전기차 구입 보조금 제외 기준으로 각각 4130만 원, 4490만 원이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 특별 프로모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벤츠 고객들이 올 한 해 안전 주행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오는 3월 31일까지 벤츠 한성자동차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우선 한성자동차는 최초 차량등록일이 2018년 1월 31일 이전인 고객 대상으로 70만 원~100만 원 유상 수리 시 벤츠 차량용 방향제를, 100만 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에게는 순정 부품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상 수리 금액은 부품과 공임 합산 기준이며, 공임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보험 사고 수리 시에는 자기부담금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 벤츠 오리지널 타이어 구매 시 최대 40% 할인이 주어진다. 타이어 4본 교체 고객에게는 벤츠 컬렉션 바우처 5만 원 권을 제공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컬렉션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올 한 해 고객들이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새해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폴스타, 폴스타5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 개발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향후 출시될 '4도어 GT 폴스타5'(Electric performance 4-door GT)를 위한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폴스타 영국 R&D 센터에서 개발한 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Bespoke, Aluminium Platform)은 새로운 소재와 기술을 적용해 무게 경감에 따른 효율성 개선과 실제 주행거리 확장, 응답성 향상, 뛰어난 안전성을 확보했다.

폴스타5는 자체 개발한 첫 플랫폼을 통해 기존 2인승 스포츠카나 슈퍼카보다 우수한 비틀림 강성을 갖췄고, 콘셉트카 프리셉트(Precept)에 충실한 양산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영국 R&D팀의 엔지니어링과 기술 전문성이 결합해 진보된 경량 스포츠카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향후 몇 년간 폴스타를 타 브랜드와 차별화시킬 자산"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