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로 디지털 전시 참여…유명 작품 NFT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TV로 디지털 전시 참여…유명 작품 NFT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2.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하남 ‘Amulet 호령展’에 LG 올레드 TV 설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올레드(OLED) TV를 통해 NFT(대체불가토큰)로 구현한 디지털 예술 작품 전시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올레드(OLED) TV를 통해 NFT(대체불가토큰)로 구현한 디지털 예술 작품 전시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올레드(OLED) TV를 통해 NFT(대체불가토큰)로 구현한 디지털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부터 오는 3월 9일까지 경기도 하남시 소재의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Amulet 호령展_범을 깨우다’ 전시에 LG 올레드 TV 20여 대를 설치한다. 

이번 전시는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진행된다.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는 원화가 전시되고,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원화를 NFT화 한 디지털 작품이 올레드 TV로 공개된다. 

전시에는 △현대미술의 거장 강형구 화백 △목탄화가 이재삼 △전통 서예를 회화로 재해석한 이모그래피 장르의 허회태 작가 △우국원 작가 등 국내 유명 작가 38명이 참여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한다. NFT로 만들어진 디지털 작품은 복제와 위조가 불가능해 원작의 희소성을 지킬 수 있다. 

또한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조절하는 섬세한 화질 표현으로 예술 작품 전시에 주로 사용된다.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LG 올레드 TV를 통해 △화려한 색채로 완성한 팝아트 △붓과 펜으로 섬세하게 표현한 회화 △작가의 철학으로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 내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엑스’와 협업해, 카카오가 구매 후 보관 중인 NFT 작품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드롭스갤러리’(Drops Gallery) 서비스를 론칭 할 예정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상무)은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의 LG 올레드 TV가 특별한 예술작품과 함께 고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