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SPC삼립, ‘돌아온 포켓몬빵’ 출시…농심, 스낵 출고가격 평균 6% 인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SPC삼립, ‘돌아온 포켓몬빵’ 출시…농심, 스낵 출고가격 평균 6% 인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2.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돌아온 포켓몬빵 SPC삼립
돌아온 포켓몬빵 ⓒSPC삼립

SPC삼립, ‘돌아온 포켓몬 빵’ 출시

SPC삼립은 과거 높은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켓몬빵은 1998년에 첫 출시됐던 빵으로, 출시 당시 전국적인 인기와 함께 빵에 동봉된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키며 월 평균 500만 개가 팔렸다. 포켓몬빵이 단종된 후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이에 SPC삼립은 ‘그때 그 추억 소환’을 콘셉트로 돌아온 포켓몬빵 시리즈를 출시했다. ‘돌아온 포켓몬빵’은 당대 인기를 끌었던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을 포함해,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피카피카 촉촉치즈케익’,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빵’,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 등 7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제품 안에는 띠부씰 159종을 무작위로 동봉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농심, 스낵 출고가격 평균 6% 인상

농심이 오는 3월 1일부로 스낵의 출고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인상하는 건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

가격이 인상되는 스낵은 22개 브랜드이며,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새우깡 7.2%다. 이에 따라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의 가격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단,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대상, GPTW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대상은 글로벌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기업문화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창의적 조직 문화를 갖춘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먼저 ‘저녁이 있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 2009년부터 정시퇴근제를 도입, 정시퇴근 실천지수를 각 부서별 평가에 반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퇴근시간이 되면 강제로 PC가 종료되는 PC-OFF제를 도입해 정시퇴근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휴가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연차휴가 외 연중휴가 4일을 부여하고, 연중휴가 외에도 최소 5일 이상 장기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기리프레시 제도를 의무화하고 있다.

워킹맘과 워킹대디에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가족친화적인 정책도 마련하고 있다. 출산휴가와 별개로 산전 무급휴직 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고 있으며, 남성 직원들의 육아 휴직도 보장하고 있다. 임직원 편의를 위해 서울 종로 사옥과 군산 공장에서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며, 서울 마곡에 오픈 예정인 연구소에도 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이다.

교촌치킨, 해외 메뉴 분석 결과 발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1년 한해 진출 국가별 교촌 인기 메뉴를 살펴본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현재 교촌은 6개국에 총 6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교촌치킨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진출 국가별 메뉴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허니시리즈’가 중국에서 약 37%, 미국에서 약 30%, 인도네시아에서 34%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달콤한 맛을 가진 치킨이 부재한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현지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이어 미국과 인도네시아에서는 ‘간장시리즈’가 2위를 차지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은 ‘한국식 매운맛’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국에서는 ‘레드시리즈’가 약 36%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등극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는 레드시리즈와 간장시리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반시리즈’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교촌은 해당 국가의 특성과 식문화를 반영해 차별화된 현지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윙 부위를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식 성향에 맞춰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 메뉴를 주로 선보이거나 닭고기와 밥을 함께 먹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식문화에 맞춘 다양한 현지화 메뉴를 통해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