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측, 언론플레이?…김현철에 法대응 배경 ´주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측, 언론플레이?…김현철에 法대응 배경 ´주목´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07.29 08: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28일 새누리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경선 캠프가 한 월간지 기자에게 박 전 위원장의 사생활과 관련해 몇마디 언급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전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캠프의 이상일 공동대변인은 지난 27일 논평을 통해 "월간중앙은 2012년 7월호에 게재한 김현철씨 인터뷰와 관련해 오늘 홈페이지에 정정보도문을 실었다"고 전했고 이날 이 같이 말했다.

하지만, 김현철 전 부소장은 박 전 위원장 측의 '법적 대응 검토'에 대해 '말도 안 된다'는 입장이다.

김 전 부소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제 지난 월간중앙 7월호의 박근혜 전 대표 사생활과 관련한 기사에 대해 월간중앙 측에서 정정보도를 냈다"며 "문제는 (기자가) 내 이름을 인용해서 마치 인터뷰한 것처럼 해서 (내가) 박 전 대표의 사생활을 알고 있는 것처럼 기사를 썼다는 것이다. 인터뷰도 하지 않았는데 인터뷰 한 것처럼 기사화 한 것도 문제지만, 마치 내가 그 문제에 대해 뭔가 알고 있는 것처럼 쓴 바람에 내가 전하려는 의도와는 너무 다르게 전달되고 말았다"고 강조했다.

▲ 김현철 전 여의도연구소 부소장 ⓒ뉴시스
이어 "연구소에 찾아온 기자와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는 과정에서 박 후보를 포함해서 어느 후보도 사생활을 포함한 모든 문제에 도덕적으로 하자가 없어야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과거 이회창후보가 앞서가다 아들 병역문제가 불거지면서 지지율이 추락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욱 철저한 검증이 필요할 것이다,라는 취지의 그야말로 일반론적인 얘기를 한 것 뿐이다. 이번 기사를 통해 박 전 대표 뿐 아니라 나 역시 피해자가 되고 말았다. 역시 기자들이란 불가근 불가원이라 했던가"라고 적었다.

실제로 월간중앙 해당 기사를 보면 김 전 부소장이 박 전 위원장의 사생활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언급한 부분을 찾기 어렵다.

앞서, 김 전 부소장은 이 기사와 관련해 이미 박 전 위원장 측으로부터 '법적 대응'이라는 '협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 전 부소장은 얼마 전 자신의 페이스 북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글을 올리면서 박 전 위원장 측에 대해 상당한 불쾌감을 드러냈다가 문제가 더 커지는 것을 원치 않아 해당 글을 페이스 북에서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가운데, 박 전 위원장 측이 김 전 부소장을 향해 '법적 대응 검토'를 운운한 것은 최근 박 전 위원장이 안철수 교수에게 여론조사에서 밀리는 등 상황이 안 좋자, 여론을 환기하기 위해 '언론플레이'를 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또, 김영삼 전 대통령이 지난 11일 박 전 위원장의 '독선적 행태'를 비판하는 차원에서 '칠푼이'라고 지적한 것에 대한 일종의 반발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도사 2012-07-29 13:30:53
박근혜 측의 고소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 것으로 안다. 지난번 모 언론사에서 지난 대선후보 경선전에서 박 후보측이 물량을 살포했다고 쓰자, 고소 운운한 것으로 안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현철이를 고발한다는 건지 알 수 가없다.
도로 유신시대로 들어간 것인가? 겁난다. 군인강점기 시대로 돌아가는 것 같아.

김원일 2012-07-29 12:46:19
박근혜가 하는 일을 보면 수순이 뻔하다.
지가 모르거나 책임지기 싫어할 땐 침묵한다.
지가 선거에서 승리하면 지혼자 다한다. 그게 지 힘으로 된 게 아닌 것이 뻔한데도
지가 필요하다 생각하면 당론도 나라도 국민도 필요 없다. 지 하고 싶은 데로 한다.
지 주위에 똑똑한 사람을 두지 않는 전형적인 바보 독재자가 된다.
그러니 칠푼이랄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