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F&B, 무라벨 요구르트 3종 출시…미스터피자, 피자 단품 가격 2000원 인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F&B, 무라벨 요구르트 3종 출시…미스터피자, 피자 단품 가격 2000원 인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2.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그룹] 동원F&B, 무라벨 요구르트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 출시_220225
동원F&B, 무라벨 요구르트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 ⓒ동원그룹

동원F&B, 무라벨 요구르트 3종 출시

동원F&B는 요구르트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없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 포도, 베리믹스)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은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물로 씻은 후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묶음 포장재에 표기했으며, 용기 상단 덮개에 맛을 구분하는 문구와 색상을 표기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F&B는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에 무라벨을 적용해 연간 약 60톤의 플라스틱(2021년 비피더스 명장 판매수량 기준)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1만5000여 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미스터피자, 피자 단품 가격 2000원 인상

미스터피자는 피자 단품의 가격을 일괄 2000원 인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상은 3월 15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미스터피자의 가격 인상은 지난 2018년 11월 이후 3년 여 만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인건비, 식재료 등의 비용 부담이 지속적으로 상승했고, 가맹점주들의 부담도 날로 증가돼 부득이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동원F&B, 고양이 사료 3톤 기부

11번가는 동원F&B와 함께 비영리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에 고양이 사료 3톤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4일 부산 연제구에 위치한 동물보호단체 라이프 본부에서 동원F&B와 함께 고양이 사료 ‘뉴트리플랜 플러스’ 3톤을 라이프 측에 전달했다. 해당 사료는 11번가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진행한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통해 마련됐으며, 길고양이와 유기묘 보호, 입양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고객이 기부 금액 10원을 결제하면 10원 당 11번가와 동원F&B가 고양이 사료 400g씩을 적립해 기부하는 행사였다. 취지에 공감한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면서 행사 시작 3일 만에 7500여명의 고객이 참여, 최대 기부 목표(3톤)를 달성했다.

마켓컬리, ‘주말마트’ 매출 2.5배 증가

마켓컬리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는 ‘주말마트’의 매출이 정식 운영 1년 만에 2.5배로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말에도 외출 없이 온라인으로 장을 보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분석된다. 여기에 최근 물가가 급격히 상승한 상황에서 주말마트가 주요 장보기 품목들을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선보인 점도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말마트에서는 과자, 음료, 양념, 세제, 휴지 등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장을 볼 때 주로 구매하는 품목들과 동일한 상품을 판매한다. 주말마트는 일상적 장보기 상품을 마켓컬리에서도 구매하고 싶다는 소비자 요청을 반영해 지난 2020년 말 시범운영 형식으로 첫 선을 보였다.

2021년 1월부터는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매주 금요일 오전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운영하는 주말마트는 샛별배송을 통해 토요일, 일요일 아침에도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주말마트의 상품별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대형마트에서 장을 볼 때 주로 구매하는 상품과 4인 가족 기준으로 넉넉히 즐길 수 있는 용량의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양념 소불고기는 1kg 기준 1만6000원대에 선보이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닭다리살 1kg, 춘천식 닭갈비 1kg, 생등심 돈까스(8입)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 어묵, 쌀, 아이스크림, 유부초밥, 연어회 등을 비롯해 세제, 샴푸, 린스, 물티슈, 양말 등 비식품류도 인기를 끌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