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Hello! 봄이 왔나 봄!’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Hello! 봄이 왔나 봄!’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2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후원은행 참여
신한은행, 3월 5일 0시부터 12시까지 금융거래 일시 중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농협은행,‘Hello! 봄이 왔나 봄!’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예․적금 신규, NH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SNS 댓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Hello! 봄이 왔나 봄!’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세 가지 항목으로 진행된다. 이벤트1은 예․적금 상품에 신규 가입하고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600명을 추첨하여, NH농협은행x베베포레 몽슈슈 미러빔을 제공한다.

이벤트 2는NH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및 자산연결(은행, 증권 등 1개 이상 업권)을 완료한 뒤 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3은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 단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하여 NH농협은행x베베포레 몽슈슈 미러빔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나은행,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후원은행 참여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6개 종목 총 32명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후원은행으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공식후원은행 참여를 계기로 현재까지 금융권 내 유일하게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그룹의 ESG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의 진정성 있는 경영실천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 훈련 경비 지원 △패럴림픽 온라인코리아하우스를 통한 대국민 홍보 △패럴림픽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필요물품(간식키트 및 방한용품, 개인위생용품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인 하나TV를 통해 선수단 응원 콘텐츠 ‘We are The One’ 특별 시리즈를 제작 및 방영하여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대외 홍보 할 예정이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패럴림픽 온라인코리아하우스를 개설하여 온라인 경기 중계방송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대회가 공식 개막하는 3월 4일부터 13일까지 하나원큐 앱을 통해 ‘하이파이브’ 응원 이벤트와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에 대한 관심과 응원의 분위기를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협업을 통한 이번 후원이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개선과 관심도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ESG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3월 5일 0시부터 12시까지 금융거래 일시 중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차세대 금융 플랫폼 제공을 위한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3월 5일 토요일 0시(자정)부터 약 12시간동안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고 28일 밝혔다.

작업 기간에는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거래가 일시 중지된다.

일시 중지되는 서비스는 △돈 받기, 보내기, 현금찾기, 잔액조회, 결제 등 모든 거래(타 금융기관에서의 신한은행 계좌 이용 거래 포함) △모바일뱅킹(신한 쏠, 쏠비즈)/인터넷뱅킹/폰뱅킹/펌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 거래 △체크카드, 직불카드를 이용한 물품 구입, 현금인출 등 모든 거래 △ATM 이용 거래 (현금 인출, 계좌 송금 등) △타 은행 ATM, 제휴 CD기(지하철, 편의점 등)에서 신한은행 계좌 거래 △카드 연계 업무 (카드론/현금서비스 계좌이체, 겸용카드 발급 등) △신한인증서 발급/폐기 및 신한인증서를 활용한 모든 거래 등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금융거래 서비스 전체다.

다만 △신용카드 거래 △사고 신고 접수 △공항 환전 등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의 이번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작업으로,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플랫폼을 제공하는 ‘The NEX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오는 10월에는 ‘The NEXT’ 프로젝트 1단계를 오픈하고 신한 쏠(SOL)을 전면 개편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미래형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전용 상담센터를 운영해 금융거래 일시 중지에 따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 일시 중지에 따른 불편에 대해 고객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작업 기간 동안 필요한 현금은 3월 5일 이전에 미리 준비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이번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을 위한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