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 공개…세부 사양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 공개…세부 사양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2.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노트북 중 최초로 MS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 충족
5G·와이파이 6E 지원…동급 기능比초슬림·초경량 디자인
프라이빗 쉐어·삼성 멀티 컨트롤 최초 지원…폐어망 재활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이날 온라인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개최하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Galaxy Book2 Pro)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날 온라인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개최하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Galaxy Book2 Pro)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8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개최하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Galaxy Book2 Pro)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360’과 5G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2종으로 구성된다. 갤럭시 브랜드를 PC에 접목해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모델로, 오는 4월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다. 갤럭시 북2 프로는 그라파이트·실버, 프로 360은 버건디·그라파이트·실버 색상으로 판매된다. 국내에서는 3월 18일부터 사전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중 갤럭시 북2 프로는 일반 노트북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충족하는 등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탑재됐다. 원격으로 학습이나 업무를 하는 사용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 해당 규격은 윈도 11에서 가장 높은 보안 수준으로, 기존 금융·헬스케어·정부 등 업종에 사용되고 있다. 

신제품은 또한 5G 이동통신과 기존 와이파이 대비 지연 시간을 줄인 ‘와이파이 6E’가 지원된다. 그라파이트, 버건디 등 새로운 색상과 동급 제품 대비 최고 수준의 초슬림(11mm)·초경량(870g) 디자인도 특징이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와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12th Gen Intel® Core™ processors) △최대 87도로 시야각의 1080p FHD 카메라 △최적의 화상 통화 환경을 지원하는 ‘스튜디오 모드’ △사용자가 움직여도 화면 가운데로 보여질 수 있도록 조정하는 ‘오토 프레이밍’ △AMOLED 디스플레이 △사용자와 상대방의 배경 소음을 제거하는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최대 5W 출력의 스마트 앰프 △AKG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서라운드 기술 등이 탑재됐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세부 사양표.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세부 사양표. ⓒ삼성전자 제공

신제품엔 노트북 최초로 ‘삼성 디바이스 케어’가 탑재된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전력과 메모리를 최적으로 관리하고 노트북 수명주기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새로 출시된 ‘갤럭시 북 익스피리언스’ 앱을 통해 갤럭시만의 사용 팁을 확인하고, 기능을 실행 가능하다. 

사용자는 삼성 계정 매니저에 등록하면 삼성 갤러리, 삼성 노트 등 갤럭시 기기의 컨텐츠와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도 클릭 한번으로 연동된다.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는 기존 윈도 기반 노트북에 저장된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으며, ‘원 UI’로 갤럭시 기기와 동일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의 최근 사용 앱을 확인하고 이를 노트북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제품을 분실했을 때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를 통해 노트북이 꺼져 있어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김학상 MX사업부 NC(New Computing) 개발 팀장(부사장)은 “신제품은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되고, 미래의 업무 환경이 효율성과 가능성을 확대시켜 PC를 재정의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와 ‘갤럭시 탭S8’ 시리즈에 적용됐던 폐어망 재활용 소재를 신제품의 터치패드 홀더와 브래킷(bracket) 내부에도 적용했다.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주고 대기 전력을 낮춰 배터리 교체 주기를 늘려주는 새 알고리즘도 탑재했으며, UL의 친환경 제품 인증인 ‘그린가드 골드’를 획득한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제품 포장재도 지속 가능한 소재인 종이로 제작됐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