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아이오닉5·EV6, 獨전문지 전기차 평가서 1·2위…벤츠 한성자동차, 중고차 홈페이지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아이오닉5·EV6, 獨전문지 전기차 평가서 1·2위…벤츠 한성자동차, 중고차 홈페이지 개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2.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전기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EV6, 獨전문지 전기차 평가서 종합 1·2위

현대자동차·기아는 아이오닉5와 EV6가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최근 진행한 5개 SUV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5 △EV6 △폴스타2 △테슬라 모델Y △메르세데스-벤츠 EQB 등 5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바디(body) △주행 컴포트(driving comfort) △파워트레인(powertrain) △주행 다이내믹(driving dynamic) △친환경/경제성(environment/cost) 등 5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이중 아이오닉5는 주행 컴포트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주행 다이내믹과 친환경/경제성 부문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총점 3222점을 획득했다. 폴스타2(3164점), 테슬라 모델Y(3157점)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EV6는 다섯가지 평가 항목 중에서 친환경/경제성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파워트레인 부문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총점은 3178점으로, 아이오닉5에 이어 종합 2위에 올랐다.

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중고차 홈페이지 개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는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 중고차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한성자동차 중고차 홈페이지 개편은 △내 차 시세 검색 △내 차 팔기 문의 △온라인 예약금 결제 △실시간 상담 플랫폼 ‘채널 톡’ 등 신규 서비스를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와 한성자동차가 전개하는 자체 인증 중고차를 만나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고객들은 회원가입 후 본인 소유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차량의 현 시세를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내 차 팔기 문의 기능을 통해서는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예약금 결제 시스템을 통해 100만 원을 선지급하면 선택 중고차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채널 톡 상담 플랫폼을 통해 인근 중고차 전시장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한성자동차는 중고차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오는 3월 13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물 인증샷 이벤트와 예약금 결제 대상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주유권 △스타벅스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차 수소전기버스, 오스트리아 시내버스 정규노선 투입

현대자동차는 오스트리아 대중교통 기업 '비너 리니엔'(Wiener Linien)에 공급한 친환경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가 빈 시내 정규 노선에서 운행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렉시티 FCEV는 오스트리아 정부 차원의 수소 인프라 확충·사업 주도를 위한 'HyBus Project'(하이버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도입됐다. 현대차는 해당 버스 총 3대를 공급했다. 빈을 시작으로 그라츠, 잘스부르크 등 오스트리아 내 다양한 지역 노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일렉시티 FCEV는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연료전지시스템과 동급 최고 용량의 수소 탱크를 적용해 1회 충전 최대 550km를 주행할 수 있다. 차량 밀도가 높고, 신호등 간 거리가 짧은 오스트리아 빈의 도로 요건에도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일렉시티 FCEV의 오스트리아 공급을 통해 차별화된 친환경차 기술력을 입증하는 한편, 향후 수소전기버스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