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폴스타,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O2 콘셉트’ 공개…볼보 C40 리차지, 美 충돌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폴스타,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O2 콘셉트’ 공개…볼보 C40 리차지, 美 충돌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3.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폴스타는 전기차 시대의 스포츠 로드스터를 재정의한 '폴스타 오투 콘셉트'(Polestar O2 Concept)를 공개했다. ⓒ 폴스타
폴스타는 전기차 시대의 스포츠 로드스터를 재정의한 '폴스타 오투 콘셉트'(Polestar O2 Concept)를 공개했다. ⓒ 폴스타

폴스타,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O2 콘셉트’ 공개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전기차 시대의 스포츠 로드스터를 재정의한 '폴스타 오투 콘셉트'(Polestar O2 Concept)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폴스타 O2 콘셉트는 프리셉트(Precept)에 이은 폴스타의 두 번째 콘셉트 카로, 하드탑 컨버터블과 전기 모빌리티의 이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낮고 넓은 차체와 콤팩트한 4인용 객실 설계,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등 클래식한 컨버터블 스포츠카의 비율을 구현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적 요소를 반영했다. 

더불어 휠과 차체 측면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통합 구조물, 차량 후미의 난기류를 줄이기 위해 날개 역할을 하는 후미등을 통해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했다. 맞춤형 알루미늄 신규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써, 견고한 차체 제어, 높은 강성과 향상된 응답성도 확보했다.

폴스타 O2 콘셉트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시네마틱 콘셉트 드론(Autonomous cinematic drone)이 탑재된다. 차량 뒷좌석에 탑재되는 드론은 최대 90km/h 속도로 이동하며 주행 영상을 촬영하고, 스스로 복귀할 수 있다. 정차 시 1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저장된 주행 영상을 직접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O2 콘셉트는 새로운 히어로 카이자 폴스타가 가진 재능과 기술로 설계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의 정수"라며 "2022년부터 앞으로 3년 동안 출시되는 3대의 차량에 폴스타 O2 콘셉트가 제시하는 아이디어를 점진적으로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볼보 C40 리차지, 美 충돌테스트서 최고 등급 획득

볼보자동차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PLUS)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C40 리차지의 안전성 입증을 통해 전기차 영역에서도 전방 충돌 경고·비상 자동 제동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충돌 방지 기술 등이 결합된 첨단 표준 안전 시스템의 우수성과 안전한 차체 구조 성능을 확인했다. 

C40 리차지는 날렵한 실루엣과 SUV의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로, 408마력의 고성능 듀얼 전기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 최첨단 안전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전기차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앤더스 구스타프손 볼보자동차 USA CEO는 "볼보자동차의 지속적인 전동화 여정에 있어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는 바로 안전"이라며 "C40 리차지의 TSP+ 어워드 수상은 볼보의 브랜드 안전 철학을 다시 입증하게 된 계기"라고 전했다.

캐딜락,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국내 출시

캐딜락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CT5-V Blackwing)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고객 인도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CT5-V 블랙윙은 6.2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677마력, 토크 91.9 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더불어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MRC)이 탑재돼,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차체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외관은 V로고가 새겨진 브론즈 캘리퍼와 CT5-V 블랙윙 전용 19인치 사틴 그라파이트 다크 피니쉬 알로이 휠 등을 통해 블랙윙만의 아이코닉한 개성을 드러낸다.

CT5-V 블랙윙의 판매 가격은 1억3857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캐딜락코리아는 출고 고객에게 180만 원 상당의 레이싱용 헬멧, 글러브, 슈즈 등 레이싱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를 증정한다. 

CT5-V 블랙윙 구매 관련 정보는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