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2차 전직 ‘탐험가’ 및 ‘상인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2차 전직 ‘탐험가’ 및 ‘상인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 원 기부
넥슨, ‘카운터사이드’ 콘텐츠 업데이트 가속…개발 공약 이행
넷마블 ‘레이븐’, 7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2차 전직 ‘탐험가’와 ‘상인’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2차 전직 ‘탐험가’ 및 ‘상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2차 전직 ‘탐험가’와 ‘상인’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2차 전직 ‘탐험가’는 사냥과 전투에 모두 능한 균형잡힌 클래스며, ‘상인’은 사냥을 통한 보상이 높아지는 지속 사냥에 특화된 클래스다. 각기 다른 직업 콘텐츠에 맞춘 스킬을 구현해 캐릭터 고유의 매력을 더욱 강화시켰다고 알려졌다.

이와 함께 개량된 전설 등급 장비를 상위 장비로 승급할 수 있는 ‘장비 승급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마수정’, ‘검은 조각’ 등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통해 ‘아이르 장비’, ‘카오스 장비’ 등으로 승급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각 서버 이용자들의 순위를 비교할 수 있는 ‘전체 서버 랭킹 시스템’을 추가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여기에, ‘소방관 꾸밈옷’, ‘달타냥’, ‘렌치 검’ 등 다양한 ‘꾸밈옷’ 및 ‘꾸밈 무기’를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보다 만족스러운 전투 플레이 경험을 위해 전직업의 전투 성능을 조정하는 ‘직업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며 △조각품 장착 편의성 개선 △버디 훈련 시간 개선 △결투장 시즌 보상 트로피 변경 등 다양한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아울러, 오는 21일까지 ‘2022 봄 맞이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미션 및 퀘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아이템 ‘민들레’ 및 ‘토끼풀’ 등을 수집해 ‘온실 가구 상자’, ‘희귀 버디 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4월 3일까지 ‘BOOK 5.2 시즌 패스 이벤트’로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 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 원 기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 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 기부금은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경상북도, 강원도 지역의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갑작스러운 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산불 진화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성금을 기부한다"라고 설명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콘텐츠 업데이트 가속…개발 공약 이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연초에 열린 2주년 쇼케이스에서 로드맵을 공개한 이후 지난 2월 ‘그레모리의 바’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공약을 이행했고, 이번 3월 업데이트에서는 상반기 목표였던 신규 유닛 및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며 콘텐츠 개발 계획을 앞당겨 실행했다.

우선 아군의 능력치를 높이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고성능 서포터 사원 ‘싱귤러리티 신지아’와 특정 지역을 방어하고 적을 공격하는 사수/추격 상태를 유연하게 이용하는 ‘라파엘라’ 캐릭터 2종을 선보였다. 각 캐릭터는 기간한정 각성 사원 ‘기밀 채용’과 ‘카운터패스’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또한 ‘신지아’를 중심으로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는 이벤트 에피소드 ‘알파트릭스 – 마음의 증명’과 이벤트 미션을 추가하고, 특별 재화 ‘명백한 증거’를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을 오픈했다.

한편, 넥슨은 특별 이벤트를 열고 오는 3월 22일까지 ‘봄맞이 피크닉 기념품’ 출근체크, 29일까지 ‘봄맞이 프로젝트 미션’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쿼츠’, ‘융합핵’ 등 재화 및 보상을 제공하고, 4월 5일까지 신규 캐릭터 ‘싱귤러리티 신지아’를 획득하고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유저에게 ‘이터니움’, ‘융합핵’ 등을 지급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레이븐', 7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7주년 이벤트 페이지(http://raven.netmarble.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레이븐 망토, 레이븐 목걸이, 레이븐 날개, 레이븐 벨트, 레이븐 반지, 행운의 펫 뽑기권(신화), 고대 팔찌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을 업데이트 이후 증정한다.

7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레이븐 공식카페 내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순차적으로 이용자들에게 공개된다.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