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진안군, 운장산 고로쇠 온라인 판매행사…임실군, 취약계층 아동 대상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진안군, 운장산 고로쇠 온라인 판매행사…임실군, 취약계층 아동 대상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3.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운장산 정상 전경 © 진안군
운장산 정상 전경 © 진안군

진안군, 운장산 고로쇠 온라인 판매행사

진안군은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관련 특별 판매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는 오는 11일 온라인 행사로 열린다. 이와 관련해 10일부터 12일까지는 온라인 판매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진안군 직영쇼핑몰인 ‘진안고원몰’에서 해당 고로쇠 수액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12일까지 20% 할인과 더불어 2+1 이벤트가 운영된다.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는 일교차가 크고, 때묻지 않은 청정환경에서 생산돼 우수한 품질을 갖췄다. 또한 생산자와 생산시기, 생산지 등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유통기한을 표기해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진안군 관계자는 "봄이 주는 자연의 선물인 진안고원 고로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임실군, 취약계층 아동 대상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

임실군은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업 대상은 0세부터 12세 아동·가족이다. 인지·언어 촉진이 필요한 유아에게는 책 놀이를 지원하며, 기초학습이 부진한 아동에겐 학습기관을 연계해 준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프로그램 자원을 지속 발굴하고,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사업에선 아동 양육자 ‘생일 찾아주기’를 진행한다.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에게 케이크를 전달함으로써, 양육에 지친 양육자에게 활력을 제공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친밀감을 제고한다는 목표다.

또한 △아동과 가족의 건강한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부모교육 △가족캠프 △양육자 체험 프로그램 △새로운 시작을 위한 초등학교 6학년생들의 졸업여행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실시, 아이들이 가정에서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 드림스타트는 다양한 꿈과 희망을 가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아동들이 여러 활동· 체험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