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인도 노이다지점 예비인가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인도 노이다지점 예비인가 획득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3.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베타 서비스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농협은행, 인도 노이다지점 예비인가 획득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4일 인도 중앙은행(RBI)에게  노이다지점 설립을 위한 예비인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작년 코로나19의 확산세가 특히 심했던 인도에 현지 적십자사를 통해 산소발생기를 직접 기부하고, 인도 협동조합 조직인 IFFCO사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 ESG경영을 통해 이번 성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인도는 약 13억 명의 소비시장을 지닌 발전  가능성이 높은 서남아시아 중요 거점”이라며 “철저한 영업준비를 통해 연내 본인가를 획득하고, 현지 금융시장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잡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해 홍콩지점, 런던사무소를 개설한 데 이어 연내 시드니지점, 북경지점의 개점을 준비중이며, 오는 2025년까지 전세계 12개국 14개 이상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베타 서비스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신한 메타버스(가칭)’의 1차 대고객 베타 서비스를 시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 메타버스’는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ㆍ연결해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개발되고 있으며, 블록으로 구성된 보드를 다양한 형태로 이어 붙여 맵을 구성함으로써 향후 콘텐츠 추가에 따라 지속적인 공간 확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현해 동시에 많은 인원이 접속해도 수용 가능하며 별도 앱 설치 없이 웹(Web)으로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고객의 접근도 용이하게 만들었다. 정식 서비스까지 AWS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권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구축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 메타버스’는 3월 21일까지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구글, 애플, 카카오톡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 간편 로그인 인증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자신의 캐릭터를 선정하고 3차원 오픈형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베타 서비스에서는 △모임, 휴식 등을 할 수 있는 최초 진입 공간 ‘스퀘어’ △서소문 디지로그 브랜치의 이미지를 차용해 만든 은행 지점 ‘브랜치’ △KBO와 함께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야구장’ △GS25편의점을 구현해 실제 구입이 가능한 공간 ‘스토어’ 등을 구현해 고객들이 신한의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고객들이 구현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도 함께 준비했다. 스토어에서는 GS25와 전략적으로 협력해 실제 편의점 상품을 진열 및 구매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생활금융으로의 생태계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플랫폼 내 랜덤하게 등장하는 신한은행 캐릭터들을 잡는 ‘쏠래잡기’, 역시 랜덤하게 등장하는 퀴즈박스를 통해 퀴즈를 풀면 일정 확률로 커피쿠폰을 주는 ‘퀴즈박스’, 야구장 안에서 간단한 격투를 즐길 수 있는 ‘그라운드 배틀’과 같은 미니게임을 제공해 게임적인 요소를 통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신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있는 다양한 컨텐츠와 미니게임을 즐기면 가상의 재화인 ‘골드’를 얻을 수 있게 되는데 이벤트 기간 중 모인 ‘골드’의 랭킹에 따라 맥북 프로(1명), 아이폰 프로(2명), 애플 워치(7명), 에어팟 프로(10명), 신세계 상품권 등 총 1,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쉽게 1,000등내에 들지 못한 고객이라도 300골드 이상만 획득하면 자동으로 추첨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 이벤트는 갤럭시z플립3(1명), 갤럭시탭(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20명) 총 2,022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앞서 설명한 ‘퀴즈박스’를 통해서는 4,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 메타버스’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digiverse.kr’에서 접속가능하며 베타 서비스인만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에서 만든 것 같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으며 향후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정식 메타버스 서비스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신한은행의 강점인 금융 기반 다양한 컨텐츠에 무한히 확장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상상력을 더해, 정식 서비스에선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혁신적인 생활금융 서비스를 준비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