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차세대 배터리 소재 ‘고체전해질’ 공장 착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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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그룹, 차세대 배터리 소재 ‘고체전해질’ 공장 착공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3.14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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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전고체전지는 리튬이온전지의 4대 소재인 양·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중 전해액과 분리막을 고체상태의 이온전도 물질로 대체한 차세대 전지다. ⓒ 포스코그룹
전고체전지는 리튬이온전지의 4대 소재인 양·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중 전해액과 분리막을 고체상태의 이온전도 물질로 대체한 차세대 전지다. ⓒ 포스코그룹

포스코그룹은 14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고체전해질 공장을 착공, 차세대 배터리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체전해질은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전고체전지의 핵심 소재로,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시장 성장성이 기대를 모은다.

이날 착공식에는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팀장, 이경섭 이차전지소재사업담당, 김태흥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유병옥 친환경미래소재팀장은 기념사에서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전기차의 안정성 확보와 주행거리 향상 등이 업계의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은 이런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차전지소재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이 경남 양산시에 착공하는 공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연산 24톤의 고체전해질을 생산할 예정이다. 현재 고체전해질 시장 규모를 감안할 때 글로벌 최고수준의 생산능력이다.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은 시제품 양산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사와의 전고체전지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향후 전고체전지 시장성장 속도에 맞춰 생산 능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포스코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2030년까지 그룹 내 양·음극재 생산능력을 68만 톤까지 확대하고, 전고체전지 소재 등 선도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탑 티어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은 지난 2월 포스코홀딩스와 국내 최고수준의 고체전해질 기술을 보유한 정관社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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