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멤버십 혜택 ‘나의 초이스’로 변경…LG유플러스, 청소년 전용 갤럭시Z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멤버십 혜택 ‘나의 초이스’로 변경…LG유플러스, 청소년 전용 갤럭시Z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3.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월별 특색과 멤버십 이용 데이터 반영한 멤버십 ‘나의 초이스’ 출시
카카오,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기업용 NFT·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협력
LGU+, ‘갤럭시Z 플립3’에 10대 맞춤 기능 탑재…공시지원금 최대 60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월별 특색과 멤버십 이용 데이터를 반영해 매달 제휴 혜택을 다르게 제공하는 ‘나의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KT는 월별 특색과 멤버십 이용 데이터를 반영해 매달 제휴 혜택을 다르게 제공하는 ‘나의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KT, 맞춤 제휴 멤버십 혜택 ‘나의 초이스’ 출시

KT는 월별 특색과 멤버십 이용 데이터를 반영해 매달 제휴 혜택을 다르게 제공하는 ‘나의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멤버십 고객은 등급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기존 멤버십 혜택에 추가 제공되는 형태로, 매달 나의 초이스 이벤트 기간 동안 맞춤형 제휴 브랜드 혜택 중 선호하는 것을 골라 이용하면 된다. 

3월의 초이스는 화이트데이·새학기를 맞아 구성된 푸드·문화·쇼핑 분야 제휴 혜택으로,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고객들은 △교보핫트랙스 3000원 할인 △에그슬럿 시그니처 2종 50% 할인 △롯데시네마 1+1 관람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방문포장 50% 할인 △뚜레쥬르 최대 30% 할인 △파리바게뜨 4000원 할인 중 원하는 혜택을 골라 통합 1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KT는 ‘나의 초이스’ 혜택과 중복 이용 가능한 ‘All 스페셜’ 혜택을 선착순 4만 명에게 증정한다. 이달엔 롯데시네마 오리지널 팝콘(소) 무료 교환 혜택이 제공된다. 별도 응모한 총 100명에겐 롯데시네마의 프리미엄 영화관 ‘샤롯데’ 관람권 2매가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KT 멤버십 앱 또는 KT 닷컴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상무는 “등급에 관계없이 KT 멤버십 고객 모두가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나의 초이스’ 이벤트를 매월 추가 운영할 계획” 이라며 “고객의 이용데이터와 취향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혜택을 발굴하고 개인화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의 IT 계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Klay Ape Club)’과 ‘NFT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의 IT 계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Klay Ape Club)’과 ‘NFT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NFT 프로젝트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의 IT 계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Klay Ape Club)’과 ‘NFT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NFT(대체불가토큰)·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기업이 쉽게 NFT를 제작·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클레이 에이프 클럽은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NFT ‘유인원NFT’를 발행한 프로젝트 팀이다.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10개 이상의 국내 팀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NFT플랫폼(NFTaaS)과 메타버스 플랫폼(MVaaS) 개발에 상호 협력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 전용 클라우드 ‘카카오 i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NFT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PaaS(서비스형 플랫폼)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NFT는 전문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소수 기업만이 발행할 수 있는 만큼,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 누구나 직접 NFT를 제작하고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NFT 비즈니스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는 NFT 제작·발행뿐 아니라 NFT를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운영에 필요한 인프라도 제공한다. 고객사가 플랫폼 내 자체 NFT 커뮤니티와 메타버스 서비스를 오픈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호스팅 서비스 등을 지원할 전망이다. 

이동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어떤 기업이든 아이디어만 있으면 쉽고 편리하게 NFT를 제작·발행 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열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NFT 비즈니스를 대중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NFT와 DAO(탈중앙화)의 모범사례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중·고등학생의 자기 관리 학습을 돕는 전용 스마트폰 ‘U+Z플랜폰’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중·고등학생의 자기 관리 학습을 돕는 전용 스마트폰 ‘U+Z플랜폰’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10대 청소년 전용 ‘U+Z플랜폰’ 출시

LG유플러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중·고등학생의 자기 관리 학습을 돕는 전용 스마트폰 ‘U+Z플랜폰’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초등학생용 스마트폰인 U+키즈폰에 이어 청소년 전용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생애 주기에 맞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청소년 전용 단말기는 알뜰폰(MVNO) 사업자를 중심으로 출시돼 왔다. 기존 청소년폰은 주로 데이터 사용을 강제로 제한하는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반면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사용 제한이 장기적으로는 실 사용자인 청소년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 자기 관리 기능을 앞세운 U+Z플랜폰을 출시했다.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청소년들의 수요도 반영됐다. U+Z플랜폰은 지난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 화이트’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기존 청소년폰이 바타입(Bar-Type) 모델이었던 반면, 청소년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폴더블폰을 기반으로 생산된 것.

U+Z플랜폰의 핵심은 청소년이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홈모드’ 기능이다. LG유플러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청소년의 생활 패턴이 원격수업과 등교 상황에 따라 달라지면서, 상황에 맞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의 수요가 높아졌다. 

청소년은 선탑재된 ‘ZPlan’(Z플랜) 앱을 통해 △일반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기본홈모드’ △사생활 보호 기능을 강화한 ‘컨테이너모드’ △원하는 화면·앱을 편집해 이용할 수 있는 ‘커스텀모드’ △데이터 이용을 제한하는 ‘피처폰모드’ 등 4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평소에는 기본홈모드로 온라인강의를 듣고, 시험기간에는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는 피처폰모드로 변경해 개인 학습에 집중할 수 있다. 

Z플랜 앱은 10대 청소년의 생활 패턴에 맞춘 △시간관리(시간표·오늘의 할일 등) △수상 이력 △발표·과제 일정 등 특기사항 기록 △비교과활동 이력 △모의고사 시간 측정 △성적 기록 △석차등급 그래프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U+Z플랜폰은 청소년에게 인기가 많은 굿즈와 온라인 강의 쿠폰 등이 포함된 패키지 형태로 판매된다. 패키지는 △갤럭시Z 플립3 5G 화이트 컬러 △갤럭시 버즈2 화이트 △링 케이스 △정고이너사이드 스티커 2팩 △메가 스터디 쿠폰 2매 등으로 구성됐으며, 출고가는 131만9890원이다. 최대 공시지원금인 60만 원을 포함하면 실구매가는 71만9890원까지 줄어든다.

청소년 고객은 ‘5G 라이트 청소년’ 요금제를 통해 월 4만5000원에 데이터 8GB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인 결합 상품을 통해 4인 이상 결합하면 1만 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