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세이크리온’ 및 2차 각성 몬스터 등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세이크리온’ 및 2차 각성 몬스터 등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스킨 및 메카닉 사원 ‘골리앗’ 업데이트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업데이트 사전등록 시작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차원 ‘세이크리온’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세이크리온’ 및 2차 각성 몬스터 등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차원 ‘세이크리온’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했다.

신규 차원 ‘세이크리온’은 ‘서머너즈 워’의 던전 시스템인 ‘차원홀’에 추가된 다섯 번째 차원으로, 폐허가 된 고성을 콘셉트로 구현됐다. 차원 던전 ‘잊혀진 영웅의 고성’과 2차 각성 던전 ‘세이크리온 유적’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전투는 물∙불∙바람∙빛∙어둠 등 서로 다른 속성의 몬스터로 조합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우선 차원 던전에서는 큰 검으로 빠른 공격을 구사하는 강력한 신규 보스와 압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보스의 속성은 매 페이즈마다 변화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몬스터 조합 연구, 한층 높은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고대룬, 고대 연마석, 고대 보석 등 여러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신규 업데이트로 ‘방랑 기사’와 ’미스틱 위치’가 2차 각성 몬스터로 등장한다. 두 2차 각성 몬스터는 차원 ‘세이크리온’의 2차 각성 던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매력과 더불어 외형과 스킬이 보다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됐다.

두 신규 2차 각성 몬스터는 ‘전투 훈련장’의 신규 모의 전투에서 직접 플레이 가능하다. 실제 두 몬스터를 보유하지 않더라도 모의 전투를 통해 수동 플레이로 각 몬스터의 스킬과 활용도를 익힐 수 있다.

이밖에도 ‘서머너즈 워’에는 마법 제작 연구소에 차원 세이크리온의 고대 룬 제작이 추가됐으며, 룬, 아티팩트 등 아이템 최대 슬롯이 상향 조정됐다. 룬과 아티팩트의 강화 속도와 룬 마법부여 및 연성 속도도 높여 유저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한편 컴투스는 신규 차원 ‘세이크리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이크리온’과 차원홀 내 모든 차원의 전투를 진행 시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방랑 기사’와 ‘미스틱 위치’ 2차 각성을 완료하면 데빌몬도 선물한다. 신규 차원 던전 및 2차 각성 던전을 클리어한 인증 스크린샷과 공략을 공유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스킨 및 메카닉 사원 ‘골리앗’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카운터사이드’ 인기 팀업 ‘호라이즌 파이낸스’ 소속 사원 ‘대시’, ‘호라이즌’, ‘리타 아르세니코’의 바니걸 콘셉트 스킨과 타워 클래스 유닛에 특화된 성능을 가진 신규 SSR 메카닉 사원 ‘골리앗’을 출시했다.

또한 ‘메이즈 전대’의 주요 인물인 ‘류드밀라’, ‘알렉스’의 배경과 설정을 엿볼 수 있는 스토리 콘텐츠 ‘카운터케이스’ 2종을 업데이트하고, ‘격전지원’의 정규 시즌 24를 진행하며 신규 보스 ‘리플레이서 킹’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외전 입장 재화 ‘블루프린트 모멘트’를 제거해 콘텐츠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도감 내 사원 팀업 내용을 갱신 및 개편, 기존 이벤트 에피소드 ‘홀로 남겨진 것’을 외전 편입해 상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변경하는 등 시스템을 개선했다.

넥슨은 오는 29일까지 ‘카운터사이드’의 모든 스킨(2021년 만우절 기념 스킨 제외)을 복각 재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22일까지 ‘메이즈 전대’ 전용장비 챌린지와 ‘클로에의 장비 소재 탐색’ 이벤트 챌린지를 오픈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업데이트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날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 사이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콜라보 파이터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500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주어지며 업데이트 이후 ‘콜라보 파이터 전용 소환권’도 지급된다. 콜라보 파이터 소환권으로는 새롭게 추가되는 류, 춘리, M. 바이슨, 아쿠마, 루크 등 신규 파이터도 획득할 수 있다.

다가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의 인기 캐릭터 ‘류’와 ‘춘리’를 비롯한 다양한 콜라보 파이터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오랜 기간 동안 원해왔던 스트리트 파이터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업데이트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했다.

우선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 픽업 140회’ △’3주년 랜드솔배 달리기’ △’3주년 기념 특별 출석 보상’ △’3주년 특별 3배 캠페인’을 실시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와 사이드 스토리, 복각 스토리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3rd Anniversary’(3주년) 픽업에서는 신규 캐릭터인 ‘셰피’가 등장하고, 전체 3성 캐릭터의 출현 빈도를 2배로 높인다.

3성 ‘셰피’는 중열에서 빙설을 다루어 적을 얼리는 빙룡 소녀로, ‘셰피’는 ‘빙룡의 표식’을 소비해 스킬의 효과를 증폭하고, 청렴한 검술로 적을 베어 쓰러뜨린다. 또한, 필살기를 활용해 전방에 위치한 적 하나에게 물리 데미지를 가하며 자신의 ‘빙룡의 표식’을 늘린다.

또한 스토리의 제2부 6장에 6화부터 막간까지 추가하고 레벨 상한을 187레벨에서 190레벨으로 상향 시켰다. 또, 지역 43 ‘[펙토스 빙봉·동벽]’, ‘RANK 20용 무기 9종’, 탐색 11레벨 및 ‘카스미(매지컬)’과 ‘시오리(매지컬)’의 전용 장비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사이드 스토리에 ‘[왕도의 명탐정 한탄하는 추적자]’를 추가해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더한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복각 스토리 이벤트로 ‘[복각] 두 사람은 마법소녀 미스티&퓨어리’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카스미’와 ‘시오리’ 중심으로 만들어진 특별 스토리를 경험해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을 통해 ‘시오리(매지컬)’와 ‘시즈루’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에선 두 소녀가 마법 탐정과 마법 사냥꾼으로 나서 사랑과 희망으로 재앙에 맞서는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