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2년 장제교육생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2022년 장제교육생 모집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장제교육생 모집ⓒ한국마사회 제공
장제교육생 모집ⓒ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장제사의 역량 강화와 국가자격 취득을 위해 장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장제사는 말의 신발을 만드는 국가자격 전문가로 말발굽의 모양이나 형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편자를 제작한다. 국가자격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해 현재 활동 중인 장제사는 전국에 총 91명이다. 최근 말산업 성장과 함께 국내 말 두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장제사의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마사회는 지난 10일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했으며,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접수 받는다. 최종 선정된 교육생들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한국마사회 장제교육센터에서 무상으로 96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금번 신규 장제 교육과정은 국가자격 이론시험 합격자 또는 국가자격소지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한국마사회 장제사와 수의사에 의해 직접 이뤄지며, 교육생들의 능력수준에 따라 장제원리와 실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국가장제사 자격취득과 현장실무 투입을 목표로 한다. 교육비는 무료며, 한국마사회에서 중식비와 실습교보재를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