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테라X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 선봬…홈플러스, 리뉴얼 점포 매출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테라X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 선봬…홈플러스, 리뉴얼 점포 매출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3.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친환경 굿즈 테라X큐클리프 맥아톤백 제품이미지
친환경 굿즈 테라X큐클리프 맥아톤백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X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 선봬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가치를 반영한 친환경 활동을 모색하던 중 테라의 주재료 ‘100% 호주산 청정맥아’가 담겨있던 맥아 포대인 ‘톤백’을 재활용해 활용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생각했다. 이를 위해 먼저 생산 공정을 마친 톤백을 분류, 수거하기 시작하고 올해 1월 큐클리프와 업무협약 체결 후 친환경 공정을 거친 업사이클링백을 제작했다. 

이번 업사이클링백은 테라 맥주 8캔들이 2팩도 운반 가능할 만큼 가벼우면서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라의 100% 호주 청정맥아를 상징하는 맥아, 캥거루 일러스트와 함께 청정맥아가 실려온 톤백에서 가방으로 재탄생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담은 라벨을 가방 내외부에 삽입했다고 하이트진로는 부연했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4월부터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에서 테라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가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진행하는 ‘아름다운숲 조성사업’의 참여자들에게도 일부 기증한다.

홈플러스, 리뉴얼 7개 점포 매출 46% 증가

홈플러스는 7개 점포 리뉴얼 오픈 이후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기간 7개 점포의 전년 동기 대비 고객당 구매 금액도 약 40% 증가했다. 간석점과 월드컵점의 한 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고 고객당 구매 금액도 각각 40%, 84% 늘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인천 지역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도 약 20% 성장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17일 월드컵점, 간석점, 인천송도점, 작전점, 인천청라점에 이어 지난 3일 가좌점, 인하점까지 총 7개 점포를 리뉴얼 오픈했다. 월드컵점을 제외한 6개 점포가 모두 인천에 위치해 있다. 총 11개의 인천 지역 홈플러스 점포 중 절반 이상을 리뉴얼한 셈이다. 리뉴얼 대표 점포로 꼽히는 간석점은 객수가 약 30% 증가했다. 간석점의 경우 리뉴얼 이후 온라인 매출도 전년 동기, 전월 동기 대비 온라인 매출이 각각 21%, 23% 늘었다.

7개 점포 리뉴얼 이후 MZ세대 소비자도 늘었다. 모든 연령대에서 고객수가 증가했으며 특히 젊은 20대와 30대 고객 증가율이 각각 37%, 17%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은 증가폭을 보였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맡김차림(오마카세)’과 1인용 소포장 상품을 확대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게 회사 측 분석이다.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혜택 강화

G마켓과 옥션은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을 위한 혜택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매월 2주를 지정해 요일별 추천 카테고리를 선정, 추가 할인률을 적용한 스마일클럽 전용 가격을 선보이는 한편, 매주 목요일을 ‘클럽데이’로 지정하고 스마일배송 등 멤버십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매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요일별로 생활·주방, 신선, 뷰티, 식품 중 하나의 카테고리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정마다 특가 상품 공개는 물론, 요일에 따라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마켓데이’를 열고 장보기 물품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매주 목요일은 스마일클럽을 위한 클럽데이를 운영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스마일배송 20% 할인 쿠폰 10장을 지급한다. MD가 꼽은 10개의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SK텔레콤 고객 대상 최대 60% 할인

도미노피자가 오는 23일 하루 동안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최대 60% 할인 또는 적립을 받을 수 있는 SKT 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23일 방문 포장하는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50%, 우주 패스 가입 고객에게는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2만5000원 이상 4만 원 이하 주문 시에만 할인이 적용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주문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전화 주문 시에는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