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금호건설, 화성~광주고속도로 개통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금호건설, 화성~광주고속도로 개통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3.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e편한세상' 완판

DL이앤씨(구 대림산업)는 GH경기주택도시공사와 컨소시엄을 이뤄 경기 안양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공급한 '안양 어반포레 자연&e편한세상'이 100% 계약 완료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DL이앤씨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총 2329가구 중 일반분양 1087가구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정당계약과 예비당첨자 계약 기간 동안 완판됐다.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하우스' 등 우수한 상품성이 조기 완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올해 안양에서 첫 분양에 나선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는 상징성과 높은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분양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상황에서 대단지가 빠른 시일 내에 100% 완판된 만큼 보내준 성원에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진행

롯데건설은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발굴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디지털전환 △OSC 등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술혁신에 관심이 있는 국내 업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순위는 오는 6월 말께 발표될 예정이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는 대상(2000만 원)을 비롯해 총 94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우수기업(대상~동상)에게는 정기평가점 부여, 협력사 등록, 테스트 베드 현장 지원 등 혜택도 제공된다.

호반문화재단,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2 H-EAA' 개최

호반그룹은 호반문화재단이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2 H-EAA'(Hoban - Emerging Artist Awards)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유망 청년작가들을 발굴·육성코자 마련된 행사다. 우리나라 국적을 가진 만 28~45세 작가 중 개인전 또는 단체전을 최근 3년 내 1회 이상 개최한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분야는 시각예술 전(全)분야로, 다음달 17일까지 호반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작가 10명의 작품은 약 2주 동안 전시를 갖게 되며,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평가를 받는다. 관람객 투표 결과는 최종 심사에도 반영된다. 총 상금 규모는 대상 3000만 원을 비롯해 약 5000만 원이다.

금호건설, 화성~광주 고속도로 개통

금호건설은 화성~광주 고속도로가 지난 21일 전면 개통했다고 22일 전했다.

화성~광주 고속도로는 경기 화성 방교동과 광주 도척면 진우리를 잇는 총 연장 31.2km 규모 왕복 4차로 민자고속도로다. 대표 주간사인 금호건설과 GS건설, 포스코건설 등이 2017년 3월 착공에 들어가 준공했으며, 사업비 규모는 1조4975억 원이다. 이번 고속도로 개통으로 화성~광주 간 이동거리가 기존 62km에서 37km로 짧아지면서 이동 시간도 65분에서 33분으로 줄게 됐다.

금호건설 측은 ""이번 도로 개통으로 경부선의 교통량 분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흥나들목~신갈분기점 등 기존 상습정체 구간의 지정체가 완화되는 등 교통 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물류 교통량이 많은 서해안·평택~시흥고속도로를 경부·중부고속도로 등과 연결해 연간 약 960억 원의 물류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부토건,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 분양

삼부토건은 오는 25일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오션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강원 강릉 주문진읍 교향리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73·77·84㎡ 총 23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바로 옆에 근린공원이 조성되는 데다, 오대산 밑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게 삼부토건의 설명이다. 도보권에 주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