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스트릿 패션에 빠진 BC카드…“힙한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스트릿 패션에 빠진 BC카드…“힙한데?”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롯데월드 부산 단독 오픈 프로모션 진행
신한카드, Z세대 사로잡을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BC카드가 스트릿 패션에 빠졌다. 뉴트로 패션 전문 브랜드인 ‘4XR’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23일 선보였다ⓒBC카드 제공

스트릿 패션에 빠진 BC카드…“힙한데?”

BC카드가 스트릿 패션에 빠졌다. 뉴트로 패션 전문 브랜드인 ‘4XR’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23일 선보였다.

새로 선보인 패션 아이템은 후드와 맨투맨 티셔츠, 스마트폰 케이스로 구성됐다. 고객은 23일 오전 9시부터 BC카드의 온라인 커머스 결제플랫폼 ‘pay-Z’와 4XR 자체 온라인 스토어뿐만 아니라 ‘무신사’와 ‘29CM’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각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후드 티셔츠에는 BC카드의 대표적 캐치프레이즈인 ‘부자되세요’를 연상시키는 메시지와 더불어 실제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되는 디자인 요소를 감각적으로 배치했다. 카드번호 16자리 대신 부자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RICH”를 4번 반복해 표기하고, 카드결제 시 필요한 고유 번호인 CVC값을 행운의 숫자 7로 표현했다.

맨투맨 티셔츠에는 카드게임을 차용한 이미지와 메시지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금융 놀이터”라는 BC카드의 철학을 담아냈다. 스마트폰 케이스는 후드와 맨투맨 티셔츠에 적용된 디자인을 한 데 모았다.

박주학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4XR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BC카드의 젊고 트렌디한 감각과 고객 지향적인 철학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C카드가 그리는 금융의 미래를 MZ세대와 적극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오픈을 맞아 전 회원 대상 종합이용권 본인과 동반 1인 50% 할인을 제공하는 단독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롯데월드 부산 단독 오픈 프로모션 진행

롯데카드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오픈을 맞아 단독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월드 부산은 오는 31일 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내에 총 15만 8000㎡ 규모로 문을 여는 야외 테마마크다.

롯데카드는 오는 5월 31일까지 롯데 개인신용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적 조건 없이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합이용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롯데월드 부산 현장과 홈페이지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제공되며, 종일권은 2만3500원, 오후 4시부터 입장 가능한 오후권은 1만6500원의 우대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정상가는 종일권 4만7000원, 오후권 3만3000원이다. 종합이용권을 구매하면 롯데월드 부산 내 17종의 어트랙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롯데월드 부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픈일인 31일부터 4월 10일까지 11일간은 일 방문객을 전체 수용 인원의 절반 수준인 6000명으로 제한하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전 예약은 23일부터 롯데월드 부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30년 이상 노하우로 업계 최초 두 번째 테마파크를 여는 롯데월드와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오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롯데월드 부산이 지역 내 대표 문화 관광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ZEPETO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Z세대 사로잡을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ZEPETO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금번 론칭하는 ‘신한카드 월드’는 네이버제트와 공식 제휴한 월드맵인만큼 Z세대의 메타버스 행동패턴, 선호 디자인 등 축적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만들어졌다.

Z세대가 선호하는 동화 컨셉의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장애물 게임 등을 믹스하고 히든맵을 찾아 월드를 정복하는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반영했다.

또한 미래 결제 수단인 ‘신한 페이스페이’ 등 신한카드만의 디지털 서비스 체험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 가상과 현실을 잇는 디지털 브랜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 상무는 "지난 7월 네이버제트와의 업무 협약 이후 메타버스와 Z세대를 분석해 모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연결점 역할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