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청소년 금융교육 앱게임 ‘꿈이머니’ 출시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청소년 금융교육 앱게임 ‘꿈이머니’ 출시 이벤트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은 청소년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진로·금융교육게임 ‘꿈이머니’ 모바일앱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은 청소년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진로·금융교육게임 ‘꿈이머니’ 모바일앱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OECD '국제 금융교육 주간캠페인'으로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31일 발표한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꿈이머니’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게임을 체험한 후 이벤트 참여링크에서 리뷰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상품권, 치킨세트,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앱게임 ‘꿈이머니’는 청소년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활동을 배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20년에 서금원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보드게임을 모바일화 한 것이다.

본 게임은 청소년이 목표 직업 선택 후 체력·스트레스·골드를 관리하는 전략적 선택을 통해 커리어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적금 가입, 소비활동, 아르바이트 등 기초 경제활동을 체험하면서 공모전 참여와 자격증 취득 등 진로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체득하도록 돕는다.

지난 2월 시연회를 통해 직접 게임을 체험한 학생들은 “적금이나 아르바이트와 같은 금전 문제나 스트레스 관리 문제가 실제 생활과 비슷했다”며, “어떤 행동이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재연 원장은 “앞으로도 일방적 강의를 통한 지식전달을 넘어, 금융지식이 필요한 청소년·사회초년생 등 금융취약계층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