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크로니클Ⅵ. 에피소드Ⅲ’ 업데이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오전 8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오전 8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최대 100만 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총 8개의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넥슨에 따르면, 출시 전날 시작한 양대 앱마켓의 사전 다운로드는 총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은 110만 건을 각각 달성했다.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기록을 세웠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2D 액션 게임으로, 아름다운 전설과 비참한 전쟁이 공존하는 아라드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가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게임은 △귀검사·격투가·거너·마법사·프리스트 대표 캐릭터 5종과 전직 캐릭터 11종 △연속 스킬 공격(콤보)으로 상대방과 대결하는 결투장 △최대 6명의 이용자가 힘을 합쳐 공략하는 난도 높은 로터스 레이드 △캐릭터에 나만의 개성을 입히는 아바타 등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냈다.

넥슨은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모바일 계정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도 지원한다.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에뮬레이터(스마트폰 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가 아닌 별도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한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는 이날 "손으로 직접 조작하는 느낌을 최대한 살려 모험가분들이 원작의 빠르고 호쾌한 액션성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라고 밝혔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같은날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 꼽히는 던전앤파이터 IP로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라며 "게임의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에 대해 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모험가분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넥슨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골드, 방어구 제작 재료, 피로도 등 아이템을 주는 접속 이벤트 4종과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레벨업 이벤트, 다양한 소모성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또한 5월 31일까지 이벤트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월하의 가르침 이벤트 던전’을 운영한다. 해당 던전에서 모은 코인으로 상위 장비를 얻기 위해 필요한 지옥파티 초대장, 유니크 소울, 꾸미기 아이템인 이벤트 오라 및 칭호 등을 이벤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류, 춘리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가 추가됐다. 류는 황속성의 공격형 파이터로 [스트리트 파이터 V] 파이터의 공격력을 65%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춘리는 청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로 사용 시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각각 40%, 10% 증가시킨다. 춘리는 이벤트 소환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파이터는 체력이 50% 이상일 때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체력이 10% 감소할 때 마다 받는 데미지가 줄어드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강력한 성능이 돋보인다. 넷마블은 향후 스트리트 파이터의 인기 파이터 아쿠마와 M. 바이슨 등 신규 파이터도 순차적으로 선 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 배틀카드가 출시됐으며 스페셜 배틀 카드는 공격력과 액티브 스킬 피해량,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켜 보다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선 보이는 ‘드림매치’ 콘텐츠도 주목할 만하다. 등급과 스펙과 상관없이 다양한 파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대전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대전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 러시 던전과 콜라보 길드 레이드가 열려 던전을 완료하고 상급 강화 망치, 루비, SFV 소울 랜덤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콜라보 기념 출석부, 럭키 찬스 이벤트, 미니 던전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보상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Ⅵ. 혼돈의 왕좌: 그레시아 - 에피소드Ⅲ’ 업데이트를 24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크로니클Ⅵ. 에피소드Ⅲ’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Ⅵ. 혼돈의 왕좌: 그레시아 - 에피소드Ⅲ’ 업데이트를 24일 실시했다.

리니지2M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레나 던전 ’불타는 계곡’ △월드 던전 ‘오만의 탑 8층∙9층’ △’대검’, ‘오브’ 클래스 리뉴얼 등을 선보였다.

‘불타는 계곡’은 새롭게 등장한 아덴 지역의 최상위 아레나 던전이다. 다양한 월드의 이용자는 불타는 계곡에서 협력과 경쟁을 펼치고, 화염 속성 보스 몬스터 ‘아딜’을 공략할 수 있다.

월드 던전 ‘오만의 탑’의 상층부도 추가로 열렸다. 이용자는 오만의 탑 8층에서 지천사 ‘갈락시아’, 9층에서 공허의 지천사 ‘베리타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대검 클래스는 상대의 공격을 견디고 반격하는 카운터 역할을 강조했다. 이용자는 △리플렉트 스턴 △디스리가드 △리플렉트 어빌리티 △패러독스 등 스킬을 사용해 최상위 등급의 스턴 방어 효과를 얻고, 적 봉쇄 확률을 높일 수 있다. HP 구간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크레센도 바이탈리티도 활용 가능하다.

오브 클래스는 지원가의 역할을 강화하고 사냥 및 공격 능력을 보완해 하이브리드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매스 힐 △하이 큐어 △더블 실드 △블레스드 필드 등의 지원 스킬은 적용 범위와 스킬 효과가 높아져 아군의 치유와 생존에 도움을 준다. △홀리 라이트 △세인트 길로틴 등 공격 스킬은 대미지가 강화되고 타겟 대상 수가 증가했다.

리니지2M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9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성장을 지원하고 특정 레벨 달성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봄날의 쾌속 성장 상자’ △이벤트 던전에서 아이템을 수집해 보상으로 교환하는 ‘봄날의 벚꽃섬’ △신탁서를 구매해 신규 아레나 던전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불타는 계곡의 지배자, 아딜’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2M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도 예고했다. △클래스 전체 밸런싱 △’혈맹 의뢰, 혈맹 스킬’ 등 혈맹 콘텐츠 △신규 영지 ‘인나드릴’ △오만의 탑 최종 보스 ‘바이움’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