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유플러스, 아이폰SE 자급제·알뜰폰 프로모션…네이버, ‘아이포트폴리오’와 언어교육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유플러스, 아이폰SE 자급제·알뜰폰 프로모션…네이버, ‘아이포트폴리오’와 언어교육 제휴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3.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통신사 유일 아이폰SE 사전예약 커머스 방송…최대 7만 원 캐시백
네이버, 영어교육 솔루션 ‘리딩앤’ 운영社 ‘아이포트폴리오’와 제휴 진행
KT, 부산·울산·경남 지역 주택조합과 시행사 대표 등 대상 전문가 강연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아이폰SE 3세대와 아이폰13 시리즈 등 개통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아이폰SE 3세대와 아이폰13 시리즈 등 개통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 25일부터 신규 아이폰SE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25일부터 △아이폰SE 3세대 △알파인 그린 색상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그린 색상 아이폰13 및 아이폰13 미니 등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도 개통이 가능하다. 

지난 1주간의 아이폰SE 사전예약 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미드나이트(55%)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순으로 집계됐다. 인기 용량은 64GB 기종(45%)으로 나타났다. 가격에 민감한 타깃 고객층의 특성이 반영돼, 상대적으로 비싼 128GB 또는 256GB 제품보다 64GB 기종의 사전예약 건수가 더 높았다는 게 LG유플러스 측의 분석이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이동통신3사 중 유일하게 아이폰SE 사전예약 첫날 2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방송 ‘유샵Live’를 진행, 당시 6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다. 특히 타깃 고객층이 MZ세대인 점을 고려해, MZ세대 IT·테크 유튜버 ‘잇츠오케이’를 초청하고 아이폰SE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제공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LG유플러스 5G 고객들은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7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월 말까지 ‘LG유플러스 애플리즘 신한카드’를 통해 신규 아이폰을 월 5만 원 이상 할부 결제(18개월/24개월)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5만 원, 신한카드 최초 신규 발급 고객에겐 7만 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고객들은 LG유플러스만의 휴대폰 교체 프로그램 ‘맘대로 폰교체(월 3890원)’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파손 여부 관계없이 2년간 최대 2회에 한해 기존 단말기와 동일한 출고가의 다른 모델과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공식 온라인몰 ‘유샵’에서 4월 말까지 아이폰SE를 구매하면 △보조배터리 △고속충전기 △스마트워치 등 프리미엄 개통 사은품 6종 중 1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중소 U+알뜰폰 사업자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오는 4월 말까지 아이폰SE 전용 ‘꿀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용 요금제는 △최저 2만5600원에 일 5GB △최저 1만6500원에 11GB+일2GB △최저 5800원에 7GB 등 LTE 3종이다. 음성통화·문자는 기본 제공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알뜰폰 사업자는 △머천드코리아 △스마텔 △아이즈비전 △에넥스텔레콤 △와이엘랜드 △유니컴즈 △인스코리아 △인스코비 △코드모바일 △큰사람 △화인통신 등 11곳이다. 

또한 아이폰SE를 포함해 아이폰13 전 기종의 자급제폰을 구매하고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들은 아이폰·애플워치·에어팟 3종 동시 충전이 가능한 ‘3in1 스탠드형 고속 무선 충전기’를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64GB(1명) △애플워치(1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교환권(10명) 등도 증정된다. 

네이버는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영어교육 솔루션 리딩앤(READING &)의 운영사 ‘아이포트폴리오’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는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영어교육 솔루션 리딩앤(READING &)의 운영사 ‘아이포트폴리오’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로 공교육 언어교육 지원한다

네이버는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영어교육 솔루션 리딩앤(READING &) 운영사인 ‘아이포트폴리오’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사용자는 별도의 가입 없이 리딩앤을 사용 가능하다. 리딩앤은 아이포트폴리오의 전차책 플랫폼 ‘스핀들 북스’가 활용된 솔루션으로, 아이포트폴리오가 자체 개발한 5단계 ‘멀티 디멘션 리딩’ 학습법을 통해 언어 원리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멀티 디멘션 리딩이란 △책 읽기 전 학습 △집중 듣기 △본격적인 리딩 △AI 발음 분석 △마무리 학습 등 5단계를 거쳐 언어를 습득하는 학습법이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로부터 학습법 효과를 인정받고, ‘옥스포드 리딩클럽’ 브랜드를 공동 제작하기도 했다. 지난 2019년부터 전 세계에서 활용되고 있다. 

사용자들은 리딩앤 솔루션을 통해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옥스포드 리딩 트리’ 시리즈 △콜린스 출판사의 ‘빅캣’ 시리즈 등 세계적인 영어 교재를 3000권 이상 접할 수 있다. 

네이버와 아이포트폴리오는 공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인 언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 선생님이 웨일 스페이스 전용 리딩앤에 접속하면, 콜린스 출판사의 프리미엄 영어교재인 ‘빅캣 퓨처팩’을 6개월 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KT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의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 컨벤션홀에서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KT
KT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의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 컨벤션홀에서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KT

KT,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 개최

KT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의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 컨벤션홀에서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주택조합과 시행사 대표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T는 이날 다년간 축적한 주택관련 AI기술과 운영노하우를 공유하고, 음성인식 기반의 ‘AI 주택형 솔루션’을 소개했다. 

세미나는 △㈜코그렌 대표이사 겸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인 이수화 박사의 ‘주거 문화 트렌드 변화’ 강연 △KT 공간/안전DX사업담당 배기동 상무의 ‘KT Space DX 사업 소개’ △KT의 ‘AI Space 도입 활용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강연 이후에는 강연자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시행사 관계자들은 최근 주택시장에서 관심이 높은 AI 기술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I 주택형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AI 주택형 솔루션은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빌라·타운하우스 등 중소형 주택단지에도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로, KT와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맥스가 공동 개발했다. 해당 솔루션을 적용하면 입주자들은 거실·안방·주방 등에 설치된 △조명기구 △보일러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등 IoT 가전제품을 음성이나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하다. 

입주자들은 △날씨·교통 등 생활정보 △음악·키즈·교육 등 각종 융합 서비스 △거실에 설치된 월패드를 통한 방문객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