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제약 ‘아로나민’, 브랜드파워 1위…동아ST, 제9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일동제약 ‘아로나민’, 브랜드파워 1위…동아ST, 제9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아로나민',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일동제약은 자사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자사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에서 종합영양제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K-BPI는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약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 출시

광동제약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새로운 라인업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는 분자량 300Da(달톤) 이하의 작은 분자 크기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1000mg(1포, 20g 기준)을 주성분으로 비타민C(100mg)를 더한 제품으로, 망고맛이며 1포당 18kcal 수준이다.

동아ST, 제9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동아에스티는 28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제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9기(2021.01.01~2021.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동아에스티는 2021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5901억 원, 영업이익 155억 원을 달성해 전기 대비 각각 0.6% 증가, 54.5% 감소했다고 보고했으며, 이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가 상정돼 의결됐다. 또한 주주총회 이후 개최된 이사회에서 김민영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대서울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감염격리병동 운영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23일 병원 본관 2층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신생아중환자실 증설 및 감염격리병동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대서울병원 신생아중환자실은 이번 공사를 통해 첨단 공조시스템을 통해 외부공기가 병실로 들어오지 않게 하는 양압 시스템과 내부공기의 외부 확산을 차단해 감염병 발생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음압 시스템을 갖춘 감염격리병동 5병상(음압4‧양압1)과 일반 신생아중환자 14병상 등 총 19개 신생아중환자병상을 운영한다.

유비팜, 베트남 코로나19 위기 극복 감사패 받아

JW중외제약의 베트남 법인 유비팜JSC(이하 유비팜)은 '롱안성 코참 투자협의회 발대식'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롱안성 인민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유비팜은 베트남 핵심 경제지역인 롱안성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물품 후원과 코참 투자협의회 발족을 위한 지원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비팜은 현지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는 해열제 2만 개와 보건용 마스크 4만 장을 후원했으며, 코참 투자협의회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선기금 마련에 동참한 바 있다.

아울러 협의회 발족을 위한 자문 역할도 맡았다. 코참 투자협의회는 롱안성 내 한국 기업들 간 상호 협력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식 기구로, 베트남 정부와 롱안성 지방정부와의 협조를 바탕으로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창립됐다.

대웅제약, '펙수클루정' 필리핀·인도네시아·태국 품목허가 신청

대웅제약은 대웅제약이 해외 법인 및 지사를 운영 중인 국가(이하 지사국) 중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의 품목허가신청서(NDA, New Drug Application)를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펙수클루정은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위식도역류질환의 계열 내 최고(Best-in-class) 신약으로, 위벽에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 펌프를 가역적으로 차단하는 기전의 P-CAB(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제제다. 대웅제약은 현지에서 국가별로 요구하는 추가 연구자료 등을 구비해 지난 2월부터 3월 중순까지 3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품목허가신청서를 제출했다.

동성제약 '이지엔', 120만 달러 규모 대만 총판 수출 계약 체결

동성제약은 지난 25일 화장품 수출기업 에스엔비디코리아, 대만 화장품 유통기업 티씨이 인터내셔널(Ticiyi International)과 이지엔 브랜드에 대한 대만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이지엔의 염모제 및 탈색제, 헤어케어 제품에 대한 수출건으로, 총 120만 달러 규모다. 티씨이 인터내셔널은 까르푸, 왓슨스, 코스매드, JPMED, 포야 등 대만의 주요 유통 채널에 수입 브랜드를 런칭해 온 전문 유통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성제약은 대만 온·오프라인 채널에 이지엔 브랜드를 런칭해 대규모 판매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동성제약은 최근 이지엔 브랜드의 글로벌 뮤즈로 가수 '태연'을 발탁한 바 있다. 태연과 함께 대만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이지엔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