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단독 대표이사 선임…풀무원, ‘열린 주주총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단독 대표이사 선임…풀무원, ‘열린 주주총회’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3.3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주)가 30일 경상북도 칠곡군 교촌에프앤비 동부복합센터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 의장을 맡은 소진세 교촌에프앤비(주) 회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주)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주)가 30일 경상북도 칠곡군 교촌에프앤비 동부복합센터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 의장을 맡은 소진세 교촌에프앤비(주) 회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단독 대표이사 선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30일 주주총회·이사회를 거쳐 윤진호 사장을 단독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교촌은 윤진호 대표이사 선임과 함께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제2도약에 나선다. 윤 대표는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MBA 졸업 후, 보스턴컨설팅그룹, 애경, SPC그룹 등을 거치며 컨설팅, 전략, 마케팅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조직 개편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책임경영 강화가 주요 골자로, 교촌은 사업부별 대표 직책의 전문경영인을 두는 ‘5개 부문 대표, 1연구원’ 체계로 개편된다. 

각 사업부는 총괄, SCM, 가맹사업, 디지털혁신, 신사업 부문 대표와 식품과학연구원으로 구성된다. 총괄 대표 산하조직에는 전략기획, 경영지원, 준법경영, 대외협력, R&D, 마케팅, 디자인 등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기획·지원부서가 배치되며, 총괄 대표는 윤 대표가 맡는다. 

이외에 구매·물류를 책임질 SCM대표, 가맹점 관련 사업을 총괄하는 가맹사업대표, 디지털 전환 시대를 대응할 디지털혁신대표, 신성장 동력 사업을 추진할 신사업대표, 식품소재개발·연구 업무를 담당할 식품과학연구원장 등 각 부문별 책임경영을 담당할 대표 직책이 신설된다. 또한 교촌은 5개 부문 대표, 1연구원과 별도로 경영조정실을 독립 조직으로 설치한다. 경영조정실은 각 부문 운영 조율·이사회 경영활동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한편 이날 교촌은 권원강 창업주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권 의장은 경영에는 직접적으로 참여하지 않고 이사회의 주요 사안에 대해 의견을 조율하는 역할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3월 말로 사내이사 임기가 만료되는 소진세 회장은 향후에도 회장직을 유지하며 주요 경영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 개최

풀무원이 30일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 본사에서 주주와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현장 진행과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했다.

이효율 대표는 이날 주총 인사말을 통해 “풀무원은 급격한 시대의 변화 속에서 전통적 식품기업에서 벗어나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는 미래지향적인 종합식품기업으로 변신과 혁신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올해 전략의 방향성을 사업에서는 식물성 지향 중심의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기반으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 운영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중심축으로 삼아 역동적인 미래지향 기업으로 성장을 추진하겠다” 밝혔다.

풀무원은 2008년부터 15년째 토크쇼 형식의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주총이 생중계되는 동안 경영 현황에 대한 주주 질문에 대해 경영진이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1부 의안심사는 현장에서 진행된 의안심사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했다. 의안심사에선 영업보고·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사내·사외이사와 감사위원 선임 등 총 7건에 대한 의안상정과 승인 등이 이뤄졌다.

2부는 사전 제작한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영상은 이효율 대표, 이상부 전략경영원장 등 주요 경영진뿐 아니라 풀무원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출연해 올해 주총 콘셉트인 ‘NEXT’를 주제로 풀무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NEXT는 N(Number, 재무성과), E(ESG), X(Digital Transformation), T(To the next level, 향후 전략)의 첫 글자를 따온 것이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커피·카라멜’ 2종 출시

빙그레가 더:단백 드링크 커피·카라멜 2종을 30일 출시한다.

더:단백 드링크 2종(커피·카라멜)은 250ml 단백질 드링크(RTD) 제품이다. 더:단백 드링크는 우유단백분말 원료 기준 100% 우유 단백질이면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돼 있다. 단백질 20g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BCAA도 4200㎎ 들어 있다. 당과 지방 함량은 1g 이하다. 

앞서 2021년 5월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 론칭과 함께 출시한 ‘더:단백 드링크 초코’는 출시 9개월 만에 6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디야커피, 상반기 신입 공채 진행

이디야커피는 2022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은 공통 부문으로 진행하며, 이디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1~12일까지 12일간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디야커피는 기졸업자와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한다. 가맹점 근무 경력이 있는 이디야 메이트 혹은 바리스타 자격증 등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 소유자에게는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면접,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직무에 따라 서울(본사), 부산(영남사무소), 광주(호남사무소), 대구(대구사무소)에서 나뉘어 근무하게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