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더 건강한 베이커리’ 론칭…홈앤쇼핑, ‘스타트업 프라이즈 프로그램’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프레시웨이, ‘더 건강한 베이커리’ 론칭…홈앤쇼핑, ‘스타트업 프라이즈 프로그램’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0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더 건강한 베이커리' 론칭

CJ프레시웨이는 식물성 재료, 우리 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상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식물성 재료, 우리 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상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식물성 재료, 우리 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상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더 건강한 베이커리의 첫 출시 상품은 비건 베이커리 9종과 고단백 쿠키 2종이다.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널담'과 협력해 만든 이 상품은 버터와 계란, 우유 등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디저트 위주로 구성했다. 또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춘 것은 물론, 통밀, 병아리콩 등을 활용했다.

CJ프레시웨이는 비건 베이커리 상품을 학교, 오피스 등 단체급식장에 공급해 최종 소비자들이 손쉽게 비건 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반기 내에 우리밀과 쌀을 주재료로 한 카스텔라, 케이크, 머핀 등을 상품 라인에 추가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스타트업 프라이즈 프로그램' 진행

홈앤쇼핑은 '스타트업 프라이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과 교원그룹이 진행하는 스타트업 프라이즈 프로그램은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4개 산업영역(에듀테크, ICT,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의 초기 스타트업을 모집/선발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4개월간 스텝업을 위한 컨설팅과 지원을 받게 된다. 홈앤쇼핑, 교원그룹과 협업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늘려나가는 작업을 진행한다. 올해 9월에는 세계지식포럼 내 'Demo Day' 개최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 총 9개팀을 선발·시상하고, 투자금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바로고, '샵인샵딜리버리'와 포장 용기 공급 계약 체결

바로고는 '샵인샵딜리버리'와 포장 용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바로고는 샵인샵딜리버리와 계약을 맺은 프랜차이즈 매장에 포장 용기를 공급한다.

샵인샵딜리버리는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회사다. 윙스버거, 오늘은 카레 등 자체 브랜드 10여 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5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바로고는 각 프랜차이즈 별 최적화된 맞춤형 포장 용기를 공급해 상점주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추후 양사는 친환경 포장 용기 도입을 통해 자원 순환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GS샵 '도착일 선택' 서비스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GS샵 도착일 선택은 휴일을 제외하고 최대 7일 내 원하는 배송일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GS샵 TV홈쇼핑과 모바일 'GS초이스' 상품까지 약 2200여 개를 대상으로 하며, 향후 적용 대상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 첫 페이지에서 '도착일 선택 가능' 표시를 확인한 후 구매하면 된다. GS샵은 고객이 집에 있는 날 직접 수령하거나 생일, 기념일 등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만약 도착일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장 빠른 날짜에 배송된다.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어드벤처 '수퍼 소닉2' 홍보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가 오는 6일 개봉 예정인 영화 '수퍼 소닉2' 홍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산업 디자인을 전공한 29세 모델이자, 디자인 연구원으로, 지난해 2월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현재 7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루시가 우주에서 온 소닉과 친구들에게 대한민국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 곳곳을 소개하는 사진을 루시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6일까지 루시X수퍼 소닉2 콜라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영화 홍보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수퍼 소닉2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세븐카페 전상품 30% 할인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4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와 콜라보를 통해 세븐카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세븐카페 13가지 전상품(세븐카페 아메리카노, 세븐카페 카페라떼, 세븐카페 카라멜마끼야또 등 전 품목)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현장할인 30%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매년 4월 아이스커피 수요가 대폭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기획됐다. 

에누리 가격비교, 인기 LG 식기세척기 최고가 대비 약 50만 원 저렴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은 에누리를 경유하면 인기 LG 식기세척기를 최고가 대비 약 50만 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3월 한 달 동안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식기세척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전년 대비 22%가 증가했다. 매출은 같은 기간 8%가 올랐다. 전월 대비로는 판매수 46%, 매출 50%가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식기세척기 인기 상품은 'LG전자 디오스'가 차지, 이 제품의 3월 31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100만 원대, 최고가는 약 150만 원대다.

야놀자클라우드, '호텔온라인'에 투자 단행

AI 기반 글로벌 SaaS(Space-as-a-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 기업 호텔온라인(HotelOnline)에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호텔온라인은 아프리카 23개국 5000여 개 이상 호텔과 식음산업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 중인 아프리카 선도 전자상거래·디지털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입증된 양사 간 시너지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시장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SaaS 솔루션 사업을 가속화하고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SaaS 솔루션 사업 강화와 아프리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카탈로그 'NS 5일장' 운영

NS홈쇼핑은 4월호부터 팔도 유명 5일장을 소개하는 'NS 5일장'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NS 5일장은 지역의 전통 시장 소개와 특산품 판매는 물론, 5일마다 열리는 쇼핑북 장터 컨셉의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는 쇼핑북 콘텐츠다. 첫선을 보이는 4월호에는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5일장 '정선아리랑시장'을 소개한다. 쇼핑북을 통한 소개뿐만 아니라, QR코드로 정선군과 아리랑시장에 대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