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유치 논의…유기상 고창군수 “통합·희망·미래 위한 정책선거 제안”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순창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유치 논의…유기상 고창군수 “통합·희망·미래 위한 정책선거 제안”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순창 0331 - 인구정책 기획추진단 회의DSC_1355
순창군이 인구정책 기획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순창군

순창군 인구정책 기획추진단,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유치 논의

순창군은 지난달 30일 신병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인구정책 기획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지난 2월부터 인구문제 대응과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해서 각 부서에서 제안 받은 29개 사업과 3월 중 주민 6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도출한 시사점과 기금의 투자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주민 설문조사 결과 순창군민들은 인구증대를 위해서 △일자리 △소득 △의료 △주거 △교육 △문화 △보육 △생활인구 순으로 중요도를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군은 경제 분야, 의료복지 분야, 주거분야, 교육 분야, 문화교통 분야, 생활인구 분야 순으로 정책적 우선순위와 10년간 매년 기금의 집중투입 분야를 설정했다.

군은 4~5월 중 유관기관과 사회단체들와의 간담회를 통한 추가 의견수렴과 투자 우선순위에 따른 신규 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또한 새 정부 정책 공약과도 연계성을 높여 5월 말 최종적으로 올해와 내년분 기금에 대한 투자계획을 제출할 방침이다.

유기상 고창군수 “통합·희망·미래 위한 정책선거 제안”

고창군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군민들을 분열시키고 선거문화를 크게 후퇴시키는 악의적 네거티브 공세에 대해 초강경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군민통합과 미래를 위한 깨끗한 선거, 선의의 정책 경쟁선거를 제안했다.

31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지역 내 민선 7기 폄훼 의도를 가진 문자 메세지가 무차별 살포돼 주민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해당 문자는 ‘고창군 국가예산 최대확보’ 홍보가 새빨간 거짓이란 내용을 담고 있다. 허위사실을 날조해 자동문자로 대량발송됐다는 게 군 설명이다.

군은 ‘국가예산’과 ‘국고보조금’은 엄연히 다른 항목이라고 강조했다. 국가예산은 국고보조금과 국책·유관기관(국가기관 등)의 사업비를 포괄한 것으로 올해 기준 고창군 국가예산은 1661억 원으로 민선 이래 최다 확보액이다. 이는 정부예산과 전북도 증가율(정부 8.9%/전북 8.1%)을 웃도는 13.3%대로 비교적 높은 증가율이다.

고창군은 악의적 허위·비방 문자가 공직선거법 제250조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한다고 보고 수사의뢰 등 강경 대응할 방침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구태의연한 네거티브로 혐오를 조장하고, 군민을 갈라치기하는 분열선거는 안된다”며 “통합과 희망, 미래를 이야기하는 깨끗한 정책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