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가 GREEN 미래’ 캠페인 실시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금융, ‘우리가 GREEN 미래’ 캠페인 실시 [은행오늘]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4.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확대 "시세 9억 원 초과 아파트도 가능" 
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이벤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우리금융, ‘우리가 GREEN 미래’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식목일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이 직접 모은 플라스틱 재질의 생활용품으로 교실 숲 조성을 위한 ‘Act for Nature with Woori – 우리가 GREEN 미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세척,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을 별도 수거해 재활용함으로써 업사이클링(Up-cycling) 화분을 만드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Upgrade) 전혀 다른 제품으로 다시 생산하는 것(Recycling)을 말한다.

우리금융그룹 본사를 비롯해, 2022년 탄소중립 중점학교로 선정된 경기 갈곶초등학교와 충남 탕정초등학교 및 탄소중립 시범학교로 선정된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등 전국 35개 초등학교 아이들이 동참한다.

우리 아이들이 가정 및 학교에서 사용한 생활용품 플라스틱을 교내에 비치된‘우리그린(Green)수거함’에 넣으면, 이를 재활용 전문기업인 테라사이클이 모두 수거해서 재활용한다. 재활용품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화분은 캠페인에 동참한 초등학교의 교실 숲 조성을 위해 기부된다.

학생들이 플라스틱 재활용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그룹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참여 학교를 확대해 우리 사회에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도록 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아이들과 함께 맑고 깨끗한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ESG경영 활동으로 다음 세대에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확대 "시세 9억 원 초과 아파트도 가능"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KB 부동산 시세 9억 원 이하의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대상 가격 제한을 해제하고 대출 한도는 6억3,000만 원에서 10억 원으로 이르면 5일 오후부터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수도권 아파트의 경우 시세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 소재 시세 15억 원 초과 아파트의 경우 주택구입목적, 임차보증금 반환 목적의 대출은 제한된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2월 출시한 주택담보대출은 챗봇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서류 제출, 대출심사, 실행까지 모바일 주택담보대출의 새로운 형태를 선보였다. 초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KB시세 9억 원 이하 수도권 아파트로 담보대출 대상을 한정했다. 그럼에도 3월 말 기준 누적 약정금액약 1100억 원을 돌파했다.

대출 신청 고객들은 "챗봇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대출 완료 이후까지 대화창이 존재해 진행 상황, 심사 단계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이용한 고객 중 94.5%는 추가 상담이 필요 없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말까지 대출을 실행한 고객에 대해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대부분의 은행들은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고객이 대출금을 미리 갚을 경우 대출금의 최대 1.5%까지 중도상환 수수료를 부과한다. 카카오뱅크는 전월세보증금대출, 중신용대출 등 모든 대출 상품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대상 확대를 기념해 11일부터 한 달간 '한도 조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예상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총 1만 25명에게는 냉장고, TV,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확대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쉽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상품 금리는 최저 3.01% (변동금리, 5일 기준)으로 대출 기간, 거치 기간, 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이벤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22년 봄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향 저격 이벤트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을 4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가입 및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 23일까지 총 10회 응모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MZ세대 인기 아이템 10종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타일 오픈런’과 총 3000만 하나머니(3만명)를 제공하는 ‘하나머니 오픈런’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일 오픈런’ 이벤트에서는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트렌디한 경품인 디올 스카프, 나이키 골프화, 애플 에어팟 맥스 헤드폰,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취향 저격 이벤트를 통해 소통(티키타카)을 강화하고, 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금융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1년 하나원큐를 통해 넷마블과 공동개발한 모의투자게임 ‘투자의 마블’ 서비스 개시, 아마추어 게임대회인 ’하나원큐 집롤대회‘ 개최, 새로운 적립식 투자인 ‘잔돈투자 챌린지 이벤트’ 실시 등 MZ세대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