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단 하나뿐인 ‘헤인즈’로 럭셔리를 선사하겠다” [현장에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헤인즈’로 럭셔리를 선사하겠다” [현장에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씰리침대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프리미엄 넘어 럭셔리 시장 진입…올해 판매량 20개 정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5일 씰리침대는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행사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마련했다. ⓒ시사오늘
5일 씰리침대는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행사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진행했다. ⓒ시사오늘

"오늘 두 가지 키워드를 던지겠다. '헤인즈'(Haynes)와 'One of a Kind'(세상에 단 하나뿐인)"

5일 씰리침대는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행사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헤인즈의 가치를 의미 있게 알리고자 프라이빗한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통상의 외국계 회사가 유통만 담당하는 것과 달리, 씰리는 여주공장을 통해 생산을 직접 한다. 직접 생산을 통해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다. 수작업도 많다. 기계를 사용하고 있지만,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손길을 거친 제품을 소비자에게 다르게 전달하려고 한다. 이것이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라고 입을 열었다.

윤 대표는 "씰리침대는 호주 R&D 센터로 보내 호주 공인시험검사기관인 NATA 테스트 후 제품을 론칭하고 있다. 5차례나 보낸 적도 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엄격한 품질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라며 "가장 좋은 매트리스가 무엇일까 항상 노력을 하고 있고, 이를 헤인즈가 적용받았다"라고 헤인즈에 대한 소개를 시작했다.

5일 씰리침대는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행사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마련,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가 설명을 하고 있다. ⓒ시사오늘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행사에서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가 설명을 하고 있다. ⓒ시사오늘

헤인즈는 공업용 접착제 사용 없이 친환경적 수공업 방식으로 3명의 장인이 25~30일간 수작업으로 제작한 제품이다. 주문부터 배송까지는 3개월이 소요된다. '포스처피딕' 스프링 기술의 진보한 형태인 'ReST™II' 티타늄 스프링이 적용됐으며, 스프링 측면을 감싸는 씰리침대 특허 기술이자 엣지 시스템인 '유니케이스XT'가 탑재됐다.

매트리스 원단에는 호주산 메리노 울(양모)과 벨기에산 다마스크 패브릭이 사용된다. 목재는 호주 태즈매니아 섬에서 생산된 오크(OAK)가 쓰이며, 여기에 독일 ECO 인증과 네덜란드 LGA를 인증받은 100% 천연 라텍스 소재도 담겼다.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맞춤형(비스포크) 제품으로도 주문 제작할 수 있다. 매트리스 경도부터 토퍼, 매트리스 하단의 패브릭 색상, 하단 프레임 다리 높이와 색상 등 약 2800여 가지의 조합이 가능하며 무한으로 보증을 하는 제품이라고 씰리침대는 강조했다. 가격은 퀸 사이즈 기준, 2250만 원에서 3930만 원이며, 세트 가격은 5000만 원이 넘는다.

씰리침대는 헤인즈를 앞세워 프리미엄을 넘어 '럭셔리'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 대표는 "백화점 내에서 매트리스는 no.2 카테고리가 됐다. 최근에 신세계는 까사미아, 롯데는 한샘, 현대는 지누스를 각각 인수한 게 그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명품 소비 트렌드의 궤를 같이하면서 리빙 트렌드도 프리미엄 리빙으로 커지고 있다. 절실히 느끼고 있다. 전에는 100만 원짜리 매트리스 하나 팔기가 힘들었는데 지금은 100만 원대는 거의 없고 300~500만 원대 매트리스가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다. 씰리침대도 지난해 1분기 기준 럭셔리 매트리스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1% 성장했다"라고 부연했다.

5일 씰리침대는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 '헤인즈' 론칭 행사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마련, 김정민 씰리코리아 마케팅 이사가 설명을 하고 있다. ⓒ시사오늘
김정민 씰리코리아 마케팅 이사가 설명을 하고 있다. ⓒ시사오늘

이날 설명을 맡은 씰리코리아 김정민 마케팅 이사는 "헤인즈는 씰리 창업자의 이름에서 온 것이며 씰리의 자신감의 표현이다. 헤인즈 로고인 'H'는 실과 바늘을 형상화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이사는 "헤인즈의 주 타깃은 40~60대 중장년층을 목표로 하고 있고, 용산 아이파크몰과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입점돼 있다. 추가 입점 협의를 계속하고 있다"며 "올해 판매량은 20개 정도로 보고 있다. 세상의 단 하나밖에 없는, 기본 매트리스에서 진일보된 제품으로 봐줬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