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골프스타’,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컬래버 프로모션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골프스타’,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컬래버 프로모션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산불피해 지원금 기부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미스트’ 전격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글로벌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가 독립문(대표 김형숙)의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골프스타’,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컬래버 프로모션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글로벌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가 독립문(대표 김형숙)의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9주년을 맞은 ‘골프스타’는 컴투스가 개발한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으로, 사실적인 그래픽과 최고 수준의 물리엔진이 특징이다. 현실에서 골프를 치는 듯한 리얼함을 앞세워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스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골프스타는 프렌치 감성의 스타일리쉬 골프웨어 ‘엘르골프’와의 컬래버를 기념해 22년 스프링(Spring) 시즌 신규 의상 3종 세트를 선보이고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4월 14일 점검 전까지 게임 접속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황금 티켓’을 모으면 추첨을 통해 실제 골프 의류, 골프문화상품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새로운 선물을 받는 ‘스페셜 로그인 이벤트’와 플레이한 홀 수에 따라 교환권을 획득해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라운딩 지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컴투스는 골프스타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신작에 웹3.0 게임 플랫폼 C2X에 탑재해 올해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골프스타의 글로벌 IP 파워에 이용자들이 게임의 성장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토콜 경제 시스템을 도입해 차세대 글로벌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한 기부 이벤트 '따뜻한 마음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산불피해 지원금 기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한 기부 이벤트 '따뜻한 마음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3월 산불 진압을 돕기 위해 경북소방본부 및 강원소방본부에 기부를 한 것에 이어 진행하는 두번째 후원이다. 

기부 이벤트는 3월 23일부터 30일까지 검은사막 스트리머 5명의 의견을 참고해 제작한 패키지 상품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스트리머들의 이름을 따서 제작한 5개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은 총 8500 만원이 넘는 금액이 모였다. 

펄어비스는 지난 4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익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과 강원 지역의 복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덕영 펄어비스 인사문화지원 총괄실장은 이날 "모험가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산불 피해 지역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기부 이벤트에 동참해준 검은사막 모험가 및 스트리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3월 산불 피해 구호 성금 1억원을 비롯해 우크라이나 긴급 의료 지원금 1억원,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후원, 임직원과 함께한 ‘펄리마켓’ 수익금 후원 등을 진행했다. 재난으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과 지역 사회 후원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산불 기부 이벤트 시작과 함께 검은사막 안에서 또 다른 기부 행렬도 이어졌다. 검은사막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가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모아 후원 단체에 별도로 기부하는 등 동참을 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미스트’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미스트’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미스트’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앞서 ‘월드 10 마계-드레드 포레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마왕 ‘미스트’가 수호형 SS 영웅으로 출시됐다. ‘미스트’는 음악의 선율과 함께 전장을 지휘하며 근접한 적을 도발하고,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 파티의 든든한 방패가 되어주는 수호형 영웅이다. 특히, 대전 방어대 및 도전 콘텐츠에서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4월 5일부터 신규 영웅 ‘미스트’의 성장을 지원하는 ‘미스트 스텝업 이벤트’와 ‘미스트와 함께 이벤트’를 2주 동안 진행한다. 접속 보상으로 ‘미스트 펫’을 제공하며, 단계별 성장 달성 미션 클리어 시 ‘로얄 소환 티켓’, ‘체이서 크리스탈’, ‘영혼의 정수’ 등을 비롯한 ‘미스트’의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 ‘미스트’를 파티에 포함하여 모험 던전 클리어 시 골드, 영웅 경험치, ‘진화 큐브’ 보상 및 ‘장비 제작 재료 드랍율’ 2배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더해 4월 5일부터 총 4주 동안 최대 2개의 SS 영웅을 체이서 20단계, 영혼 각인 10단계까지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그랜드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원하는 SS 영웅을 선택하여 플레이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해당 영웅의 전용 성장 재화를 획득하여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4월 19일 치유형 영웅 ‘에이미’의 영혼 각인 업데이트,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월드 12 전야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