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H) 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KB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H) 상장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4.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kb증권 제공
kb증권 제공

KB증권은 7일 글로벌 거래소인 ICE에 상장된 유럽탄소배출권 선물(EUA)에 투자하는‘KB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H)’을 신규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KB증권은 유럽탄소배출권 선물의 일간 움직임을 반영하는 S&P GSCI Carbon Emission Allowances (EUA)(EUR) ER 지수를 추종하는 ‘KB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H)’을 출시했다.

‘KB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H)’은 환헤지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에만 연동되며, 원/유로 환율변동에 따라 추가 손익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총보수는 연 0.26%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제비용 내에 운용보수 및 헤지비용을 낮춰 기존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ETN에 비해 비용이 낮은 수준이다.

해당 상품은 만기 5년으로 상장 이후 2027년 4월 1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100만주이고, 매년 12월 5번째 영업일부터 9번째 영업일까지 5영업일 동안 구성종목 교체를 진행하며, 기존 보유 중인 유럽탄소배출권 선물을 다음해 12월 만기 선물로 매일 20%씩 종목 교체를 진행한다.

김호영 KB증권 Equity운용본부장은 “저탄소 경제 구축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탄소배출권 시장의 상승세가 기대되고,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도 점차 외형이 커지고 있는 추세”라며“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