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친환경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선봬…종이 사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하이닉스, 친환경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선봬…종이 사용↓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4.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일환…기존 우편 방식 대체로 친환경 SV 창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하이닉스는 올해부터 종이 없는 친환경 SV(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신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SK하이닉스 뉴스룸
SK하이닉스는 올해부터 종이 없는 친환경 SV(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신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SK하이닉스 뉴스룸

SK하이닉스는 올해부터 종이 없는 친환경 SV(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신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종이 사용량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SK하이닉스는 매년 주주들에게 배당 관련 사항을 우편으로 통지해왔으나, 최근 반도체 산업 성장에 따라 주주 수가 급증하면서, 종이 사용량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되는 실정이다. 

SK하이닉스는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하고 페이퍼리스 트렌드에 동참, ESG 중심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방식을 대체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향후 분기별 배당 시 매년 원목 약 1040그루와 물 약 1억 리터를 절감, 탄소 배출량 약 3만 kg을 저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실시간 배당 예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작해 사용자 편의성도 제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SK하이닉스 홈페이지 메뉴 상단 '투자정보'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2021년 기말배당 기간부터 이용할 수 있다. 배당 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한 개인 주주인 경우, 배당금 조회 기간 내 본인 인증을 하면 배당 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SK하이닉스는 주주들이 온라인 서비스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번 기말배당만 우편과 온라인을 병행하고, 향후 1분기 배당부턴 온라인 서비스만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 황수연 ESG IR 팀장은 “SK하이닉스의 ESG 중심 경영 방침에 따라 투자자 관점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참을 유도할 수 있는 SV 창출 방안을 고민해왔고,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그 첫걸음”이라며 “향후 SV 창출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 및 주주 친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