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4월 공연·전시 이벤트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4월 공연·전시 이벤트 [카드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4.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 출시
롯데카드·케이뱅크, 디지털 혜택 담은 ‘케이뱅크 롯데카드’ 선보인다
우리카드, 대표 브랜드 ‘NU(뉴)’ 론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4월 공연·전시 이벤트

현대카드가 봄을 맞이해 다양한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13일부터 일주일 간 ‘My Good Old Classical Records’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일본의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도서 '오래되고 멋진 클래식 레코드'의 출간을 기념해 진행되는 것으로 작가의 대표작인 '노르웨이의 숲', '태엽 감는 새', '일인칭 단수'에 등장했던 쇼스타코비치, 슈만, 브람스, 로시니 등의 레코드 8장을 직접 청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지하에 위치한 공연장 ‘언더스테이지’에서는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23일에는 한국 정통 음악을 엠비언트 테크노의 문법으로 재해석하며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2관왕을 차지한 ‘해파리’의 공연이 열린다. 24일에는 ‘뮤지션들의 뮤지션’이라 불리는 시티팝 밴드 ‘도시’,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한국의 ‘다프트 펑크’로 불리는 밴드 ‘글렌체크’의 공연이 개최된다. 모든 공연은 NFT Ticket으로도 만날 수 있다.

압구정에 위치한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Saturday Market’이 30일 열린다. 2020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네 차례 개최된 Saturday Market은 가드닝, 주방용품, 식재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브랜드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진행 중인 ‘ALESSI 100 Values Collection: 일상을 예술로 바꾸는 디자인’ 전시도 24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달 29일 오픈한 이 전시는 고정 관념을 깨는 독특한 디자인의 생활 용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카드 DIVE 앱과 DIVE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15일 팬들의 참여로 완성된 라이브 무대인 ‘팬 메이드 라이브’ 방용국의 영상이 공개된다. 방용국은 독보적인 음색의 뮤지션이자 프로듀서, 작가, 영화기획자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카드의 4월 공연과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BC카드 제공
BC카드가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BC카드 제공

BC카드,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 출시

BC카드가 해외에서 페이북 앱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페이북 고객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실물 카드 없이 NFC 기능을 활용해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북 내 ① 카드 이미지를 클릭하고 ② 해외결제 메뉴에서 ‘설정하기’를 클릭한 후 ③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면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는 VISA 브랜드의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5월부터는 MASTER 브랜드 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조명식 BC카드 페이북본부장은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통해 BC카드 고객들이 페이북 앱 하나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해외 NFC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해외 브랜드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제공
케이뱅크 롯데카드 홍보 이미지ⓒ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케이뱅크, 디지털 혜택 담은 ‘케이뱅크 롯데카드’ 선보인다

롯데카드가 케이뱅크와 함께 '케이뱅크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 카드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결제 계좌를 기반으로,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이 일상 생활에서 주로 이용하는 페이, 배달·마켓, 멤버십, 스트리밍, 스타벅스, 대중교통 등의 ‘라이프 가맹점’에서 최대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라이프 캐시백’ 혜택으로 업종별 이용금액의 5~50%를 캐시백 해준다. 업종별로 △페이 5%, △배달·마켓 10%, △멤버십 10%, △스트리밍 10%,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0%, △대중교통 5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라이프 캐시백 혜택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 원 이상인 경우 제공되며, 캐시백 한도는 통합 월 최대 1만 원이다. 한도 초과 시에도 0.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라이프 가맹점을 제외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5%를 한도 없이 ‘기본 캐시백’ 해준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 원 이상이면, 0.5% ‘특별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총 1%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카드 디자인은 IPX의 글로벌 인기 IP ‘BT21’이 적용됐다. BT21은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 반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다. 고객은 타이거, 베이직, 빈티지 디자인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와 함께 BT21 스티커 세트도 함께 제공된다.

케이뱅크 롯데카드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자세한 카드 혜택과 이벤트 내용은 케이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혜택에 집중한 카드”라며, “케이뱅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맞춤형 이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는 신규 브랜드 ‘NU(New&Unique)’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 대표 브랜드 ‘NU(뉴)’ 론칭

우리카드는 신규 브랜드 ‘NU(New&Unique)’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유연성과 편리성을 두루 갖춘 우리카드 차세대 대표 브랜드 NU는 ‘New’와 ‘Unique’의 합성어로, 고객을 위한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로고는 교집합과 합집합을 뜻하는 수학기호 형태를 활용해 엄선된 서비스 장점을 서로 유연하게 결합하고 다양한 가치가 편리하게 더해지는 특성을 표현해 디자인했다.

이 브랜드는 우리금융지주의 공통 가치체계와 상호 보완되며, 향후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패밀리 브랜드로서 실제 출시될 하위 상품 네이밍과 디자인 등에 종합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New & Unique, NU는 ‘우리카드다움’으로 새로운 시대와 소통할 수 있는 우리의 경쟁력이다”며, “NU를 바탕으로 선보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