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JW 그린 캠페인’ 실시…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문선영 개인전 개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JW그룹, ‘JW 그린 캠페인’ 실시…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문선영 개인전 개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일동바이오사이언스, '케이 펫 페어' 참가

일동제약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펫사료협회(KPFA)가 주최하는 '2022 케이 펫 페어 서울' 행사에 참가해 자사의 반려동물용 제품 '일동펫 시리즈'를 홍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펫사료협회(KPFA)가 주최하는 '2022 케이 펫 페어 서울' 행사에 참가해 자사의 반려동물용 제품 '일동펫 시리즈'를 홍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펫사료협회(KPFA)가 주최하는 '2022 케이 펫 페어 서울' 행사에 참가해 반려동물용 제품 '일동펫 시리즈'를 홍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10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진행됐으며, 반려동물 사업과 관련한 200여 업체가 참가해 관람객들을 맞았다. 일동제약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행사장 내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최근 출시한 일동펫 시리즈와 함께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반려동물용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원천기술 등을 소개했다.

일동펫 시리즈는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위한 '일동펫 프로바이오틱스 비오비타'와 관절 건강용 제품 '일동펫 더 정직한 보스웰리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엔테라퓨틱스, 獨 학회서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 호주 임상1상 중간 결과 발표

대웅제약의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골관절염학회(이하 OARSI) 2022 World Congress에서 비마약성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N1011-N17'의 호주 임상 1상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골관절염학회(OsteoArthritis Research Society International)는 정형외과 분야 국제학술대회로, 아이엔테라퓨틱스가 발표할 초록이 OARSI 프로그램 위원회에 선정돼 포스터로 공개됐다.

아이엔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 iN1011-N17은 지금까지 나온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들과 달리, 효능과 안전성을 모두 만족하는 비마약성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된 호주 임상1상(단일용량 상승시험)은 무작위배정, 이중 맹검, 위약 및 활성 대조군 1상 연구로, 104명의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신약 후보물질 iN1011-N17을 경구투여 한 후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평가했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이번 임상 1상을 통해 향후 임상시험에서 용법을 결정할 수 있는 주요한 약물노출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신약 후보물질 iN1011-N17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적 우수성을 확인했다. 

광동제약, '온더' 브랜드 론칭…'온더그린' 내놔

광동제약은 음료시장의 다변화 트렌드에 발맞춘 새 브랜드 '온더'(On the)를 론칭하고 첫 제품 '온더그린'(On the green)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온더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일상 속 다양한 액티비티에 적합한 음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됐다. 스포츠음료(전해질 보충)와 에너지드링크(카페인 섭취)의 장점을 담은 음료 콘셉트다. 실외와 실내 스포츠를 비롯해 e스포츠, 피트니스 등 소비자가 즐기는 액티비티의 장르에 따라 온더그린(Green)·온더코트(Court)·온더게임(Game)·온더핏(Fitness)의 4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온더 시리즈 중 첫 선을 보인 온더그린은 골프나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액티비티음료다. 기존 스포츠음료와 달리 인체(285mOsm/L)보다 낮은 삼투압(275mOsm/L 이하)으로 설계됐다. 또한 포도당 등 탄수화물의 농도를 6%로 맞췄다. 온더그린은 편의점 등 일반 소매점과 온라인 유통채널 외에도 골프장·골프연습장 등에서 판매한다.

JW그룹, ESG 경영 실천 'JW 그린 캠페인' 실시 

JW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전사적 확산을 위한 임직원 실천 프로젝트인 'JW 그린 캠페인'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달 열린 2022년 제1차 JW그룹 ESG위원회 경영 보고회에서 의결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JW 그린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일회용품 퇴출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에 나선다. 

먼저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등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나흘간 웨이크업(Wake-Up) 텀블러 캠페인을 마련했다.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고 서울 서초동 본사(JW타워)와 JW당진생산단지 내 카페를 방문하는 임직원들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했다.

탄소중립에 동참하는 분위기도 조성한다. 매달 첫째 주 금요일에는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JW타워 차 없는 날을 시행한다. 더불어 걸음 수에 따라 기부금을 내는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헥톤프로젝트, 병원급 1위 EMR 솔루션 '닥터스' 리뉴얼

병원급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자사의 EMR 인 '닥터스'를 리뉴얼 했다고 11일 밝혔다. 

닥터스는 일반병원, 요양병원, 한방병원 등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헥톤프로젝트의 EMR이다. 회사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각 병원 종별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으로 닥터스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차별화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닥터스의 주요 기능은 '병원 종별 원클릭 자동 설정'이다. 이 기능은 병원별로 필요한 메뉴를 자동으로 구성해 병원 관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다. 필요시 메뉴 구성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각 병원 종별 특화된 디자인으로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병원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닥터스 제품명도 새롭게 리브랜딩해 선보인다. △일반병원은 '닥터스 GREEN' △요양병원은 '닥터스 SILVER' △한방병원은 '닥터스 BLACK'으로 변경하고, 병원을 위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문선영 개인전 '따스한 봄바람처럼' 개최

유디치과는 서양화가 문선영 개인전 '따스한 봄바람처럼'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따스한 봄바람처럼이라는 타이틀처럼 봄을 연상시키는 경쾌하고 밝은 색감과 동화같은 그림체로 그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작품 속 큰 비중을 차지하는 '꽃'은 고단한 현실 속에서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삶의 소망과 가치를 상징한다.

특히 문 작가의 작품에서는 가족이라는 존재가 주는 따뜻함이 느껴진다. 부부 관계를 서로의 호흡과 균형을 맞추며 외줄타기를 하는 곡예사로 비유한 '당신과 나', 학업으로 항상 잠이 부족한 딸을 바라보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달디 단 꿈' 등이 대표적이다.

유한양행,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YH14618(SB-01) 미국 임상 3상 승인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美스파인바이오파마로 기술 이전된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YH14618(SB-01, 레메디스크, 브니엘 2000)의 미국 임상 3상 시험 계획에 대한 승인 소식을 11일 알렸다. 

이로써 美스파인바이오파마는 올해 6월 첫 환자 투여를 시작으로 YH14618의 본격적인 미국 임상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YH14618은 펩타이드 의약품으로 2009년 유한양행이 엔솔바이오로부터 기술이전 받았다. 지난 2018년에는 척추질환전문기업인 美스파인바이오파마에 기술이전 하며 YH14618의 후속 임상연구를 글로벌 개발 전문가의 손에 맡겼다.

이후, 스파인바이오파마는 수차례 FDA와의 미팅을 통해 YH14618의 최적화된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완성했으며, 최근 임상 2상 시험없이 3상 시험의 진행을 승인하는 SMP(Study May Proceed) letter를 FDA 로부터 입수했다. 올해 6월 첫 환자 투여를 시작으로 2024년 상반기에는 임상 3상 결과 입수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