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봄 축제’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봄 축제’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팔라딘’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홀딩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베타 게임 런처’ 가이드 공개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쟁탈전 지역 ‘레가스 외각’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서 ‘클래식의 봄 축제 EPISODE 1’ 이벤트를 13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봄 축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서 ‘클래식의 봄 축제 EPISODE 1’ 이벤트를 13일 진행한다.

이용자는 4월 27일까지 △이벤트 보스 레이드 △인던 공략 △아이템 드롭률 상향 등 3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보스 ‘폭주한 만투투’는 매주 토요일 용계 지역에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를 받고 만투투를 공략해 ‘봄을 담은 선물 꾸러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꾸러미를 개봉하면 ‘신석, 마석, 최상급 고대의 왕관’ 등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보스 레이드에 기여도가 높은 포스는 루팅을 통해 ‘신석, 뒤틀린 황천의 강화 장식 선택 상자, 청금 공훈 훈장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인던 공략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암흑의 포에타’, ‘아라카’ 등 특정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이벤트 아이템을 조합하면 ‘마석’, ‘백금 공훈 훈장’ 등을 받는다. 여분의 이벤트 아이템은 이벤트 펫을 통해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온은 특정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률을 상향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버려진 우다스 신전’, ‘우다스 신전 지하’ 등 정해진 던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 시, 더 높은 확률로 유일/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 이용자는 대도시에 장식한 벚꽃 배경을 통해 게임 내에서도 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를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를 13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를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를 13일 진행했다.

검은사막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처와 사용처를 이용자들이 보다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아이템 설명을 보완했다. 금괴, 인장, 블랙스톤 등 주요 아이템의 무게를 완화해 기존보다 가방 사용 효율을 높였다. 강화 및 내구도 회복에 필요한 재료 역시 블랙스톤과 기억의 파편 등으로 아이템을 간소화했다.    

아이템 개선 외에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지역 일반 의뢰 공헌도 보상을 상향했다. '마노스 가공석' 통합도 진행했다.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4월 27일까지 '벨리아 마을' NPC '클로린스'를 찾아 의뢰 완료 시 △카프라스의 돌 △뾰족한, 단단한 흑결정조각 △전투 기술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의 효과를 보유한 거위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 지역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대량의 길드 자금을 얻을 수 있는 '길드 임무 이벤트'와 신규 이용자를 위한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도 열었다. 신규 이용자는 도전과제 완료 시 △[거래, 창고 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마법사 고스피 △그믐달 연금 촉매제 10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신규 클래스 ‘팔라딘’ 출시를 앞두고 13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팔라딘’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신규 클래스 ‘팔라딘’ 출시를 앞두고 13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달 27일 출시 예정인 ‘팔라딘’ 은 아군을 보호하는 수호자인 동시에 적을 징벌하는 전략적인 기사 클래스이다. 상황에 따라 공격 스킬을 강화해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으며, 서포트 스킬을 활용해 아군을 회복 및 방어할 수 있다.

엘리온은 4월 26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모험가에게 ‘팔라딘’ 전용 스타일 장비 3종(투구, 의상, 망토)을 지급한다. 또한, 친구 3명 초대 성공 시 ‘빛나는 루미너스 상자’와 ‘병아리 소환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블록체인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관련 가이드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베타 게임 런처’ 가이드 공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블록체인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관련 가이드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는 자율적인 경제 프로토콜을 지향하는 Web3 철학에 기반한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선진적인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하고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함으로써 C2X 생태계 운영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개발한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전략 RPG 장르로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캐릭터 클래스와 다양한 장비, 스킬들을 성장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해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는 것이 핵심 재미 요소다. 

글로벌 향으로 개발된 이 게임은 Web3게임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토큰 경제 시스템과 NFT 제작 등도 도입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전설급 NFT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에어드롭 이벤트 등도 진행해 전세계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공개된 가이드에 따르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 게임 런처는 이달 18일 ‘게임 팬 카드(Game Fan Card)’ 오픈을 기점으로 시작된다. 게임 팬 카드를 구입하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게임 사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만족도에 따라 게임의 C2X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할 수 있다. 총 38만개의 게임 팬 카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러한 절차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베타 게임 런처 기간 이후 보유한 게임 팬 카드 수량에 따라 일정 비율의 게임 토큰을 배분 받는 등 여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베타 게임 런처는 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참여할 수 없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쟁탈전 지역 ‘레가스 외각’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쟁탈전 지역 ‘레가스 외각’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쟁탈전 지역 ‘레가스 외각’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 ‘레가스 외각’에서는 필드 레이드 보스 ‘리플리’를 비롯한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길드 간 대결을 펼칠 수 있고, 지역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는 ‘길드 코인’, ‘휘장’, ‘영혼석’, ‘흑요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쟁탈전’은 특정 지역을 선택한 길드들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순위를 매겨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 점령 버프와 각종 전리품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길드 아지트인 ‘길드 사냥터’의 신규 층을 업데이트했다. ‘길드 사냥터’ 6층은 레벨 320부터 369까지의 고레벨 모험가들이 효율적으로 경험치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층으로 하루 2시간씩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뒤틀린 심연 보상 상자’ 및 ‘바스라 마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조각품 ‘별빛 조각’ 2종을 추가했다. 길드 아지트를 꾸밀 수 있는 신규 가구 ‘마녀와 고양이 가구 세트’ 8종을 선보여 모험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 외에도, 보다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을 위해 ‘전사’ 및 ‘연금술사’의 스킬을 조절하는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으며, △‘바스라 마굴’ 보상 추가 △미션 보상 품목 변경, △‘발라파르 소환’ 조건 조정 등 다양한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길드 활동으로 미션에 성공하는 이용자에게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길드 활동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가정의 달을 기념해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출석수에 따라 선물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