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 음료개발 참여 이벤트 진행…bhc치킨, 전속모델 전지현 재계약 체결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고객 음료개발 참여 이벤트 진행…bhc치킨, 전속모델 전지현 재계약 체결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20418] 스타벅스 사진자료2_스타벅스, 고객이 음료 개발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고객이 음료 개발 참여하는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스타벅스, 고객 음료 개발 참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픽 유어 드링크(PICK YOUR DRINK)’ 이벤트를 진행한다. 

픽 유어 드링크는 파인드 유어 테이스트(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오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은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해 나만의 취향을 담은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를 개발할 수 있다..

올 여름 휴가지에서 함께할 음료를 테마로, 음료의 메인 컬러와 테마를 고르는 1단계부터 2단계 비주얼, 3단계 맛, 4단계 풍미, 5단계 토핑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한 가지 레시피를 선택해 음료를 개발한다.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6단계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종 완성된 음료는 오는 6월 중 신규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bhc치킨, 전속 모델 전지현 재계약 체결 

bhc치킨은 전속 모델인 배우 전지현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bhc치킨은 전지현과 9년째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bhc치킨은 2014년 4월 업계 관행이던 아이돌 모델 대신 배우 전지현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당시 bhc치킨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치맥 사랑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전지현을 전속 모델로 기용, bhc치킨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한 ‘뿌링클’을 대대적으로 알리는 데 성공했다. 또한 ‘전지현C~ bhc~’라는 징글을 사용한 TV CF 진행으로 브랜드 인지도도 단숨에 끌어올렸다. 이밖에도 전지현과 ‘골드킹 윙’, ‘포테킹 후라이드’ 등 신메뉴 광고를 잇달아 진행한 바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재계약은 전속 모델과의 신뢰와 시너지 효과, 고객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이뤄진 것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일관되게 전하기 위해 체결됐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그간 전속 모델과 형성해 온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브랜드 장점을 알리는 각종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즈-11번가, 소비자 참여형 강아지 사료 기부

한국마즈는 오는 23일까지 6일 간 11번가와 협업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한국마즈 X 11번가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1번가 페이지에서 소비자가 기부 금액 10원을 결제하면, 10원 당 한국마즈와 11번가가 강아지 사료 ‘뉴트로 독 내추럴초이스’ 400g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내 최대 3번까지(30원) 결제 가능하며, 페이지 내 공유하기를 통해 참여를 독려할 수 있다. 이번 기부 이벤트로 마련된 사료(최대 3톤)는 추후 한국애견협회(KKU)에 기부돼 유기견 보호와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마즈는 지난 13년 동안 은퇴구조견 사료지원 사업을 진행해 왔고,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삶을 위한 펫티켓 교육,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실 운영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동물권행동 카라, 동물자유연대, 경기도수의사회, 지역 보호단체 등과도 협력해 반려동물과 유기견·길고양이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스미후루 요리사’ 서포터즈 모집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오는 30일까지 ‘스미후루 요리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스미후루 요리사는 스미후루코리아의 바나나와 요리·베이킹을 좋아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은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스미후루코리아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포터즈는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이 중 합격자 총 30명을 선정해 5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스위트마운틴, 키위티, 풍미왕 등의 제품을 체험한다. 제품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와 활용법을 알리기 위한 활동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서포터즈 전원에게 매월 3팩의 바나나와 특별 한정판 굿즈가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1명)·감숙왕 골드바 1돈(3명)·버라이어티 박스(10명)를 증정한다.

BBQ, 자사앱 주문 시 ‘황올치킨’ 증정 행사

제너시스BBQ가 오는 30일까지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매일 치킨을 먹을 수 있는 ‘황올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올연금 이벤트는 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되며 총 10명의 고객을 추첨해 한 달간 매일 황금올리브 치킨을 먹을 수 있는 자사앱 쿠폰을 증정한다. 기간 내 치킨을 많이 주문할수록 당첨확률은 높아지며 발급된 쿠폰의 유효기간은 1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 월요일 이후 자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그 동안 BBQ를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을 위해 봄 날씨처럼 상큼한 기분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