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세력 전장 ‘부유도’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블레이드 & 소울, 세력 전장 ‘부유도’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운더스트 웹소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아’,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 전환
컴투스 그룹, 청각장애 아동 교육 지원 위한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 전개
위메이드,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사전예약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세력 전장 ‘부유도’를 21일 업데이트 했다.ⓒ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 & 소울, 세력 전장 ‘부유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세력 전장 ‘부유도’를 21일 업데이트 했다.

‘부유도’는 24 vs 24 세력전을 펼치는 통합 서버 전장 콘텐츠다. 요일별로 특정 시간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부유도에 입장하면 각 세력 지점으로 이동해 상대 세력과 필드 보스인 ‘대왕월석고룡’과 전투를 펼친다.

‘부유도’에서 상대 세력과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는 ‘영기’를 획득할 수 있다. ‘영기’는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부유도’ 퀘스트를 수행하면 ‘부유도 증표’를 얻는다. ‘부유도 증표’는 성(장신구) 전수 재료인 △‘천광의 정기’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NC)는 2종의 이벤트 △‘부유도 성장 스페셜 패스’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패스’를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패스’에서 각 이벤트별 미션을 클리어 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는다.

‘부유도 성장 스페셜 패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점수에 따라 △‘백일몽 의상 세트’ △‘천벌 환영무기’ △‘흑호 원석’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패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점수에 따라 △‘고귀한 역왕 각인서’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주화’ 등을 받는다.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주화’는 △‘수호 보석 성장권’ △‘신비한 수호 보석함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브라운더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가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브라운더스트 웹소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아’,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 전환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브라운더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가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는 이용자가 작품을 구독한 뒤 시간이 지나면 한 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오는 21일부터 전환된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아’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5회 연재 중인 판타지 장르의 장편 웹소설로 작년 11월부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웹소설 작가 ‘신도비’가 집필했으며, 브라운더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색종이’가 참여했다.

서비스 전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5월 2일까지 브라운더스트 게임 이용자 전원에게 고급계약서, 골드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소설을 5회 이상 읽으면 추첨을 통해 게임 아이템 전설계약서와 5성 용병 선택권, 카카오페이지 캐시 뽑기권을 5000 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3일 발표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코로나19로 불편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 청각장애 아동 교육 지원 위한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 전개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코로나19로 불편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립뷰 마스크’는 앞부분이 투명 필름으로 제작된 특수 마스크로, 상대의 입모양을 보고 대화를 하는 청각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다. 특히, 교육 과정을 받고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에게는 필수 학습교구로도 쓰이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난 한 달간 많은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청각장애 아동들에게 전달할 ‘립뷰 마스크’를 제작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각자 개인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배우자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단위 봉사자들도 많아 의미를 더 했다.

완성된 ‘립뷰 마스크’는 국내 최초 청각 장애 영유아 전문 언어 재활기관 ‘삼성소리샘복지관’에 전달됐으며, 선생님과 아이들이 서로 입을 보고 대화를 하는 구화 중심의 수업과 치료 상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컴투스의 한 직원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돼 버린 요즘, 청각 장애인들은 우리가 모르는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이번 활동을 통해 알게 됐다"라며 "우리의 활동이 아이들의 학습과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위메이드엠이 개발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예약을 2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사전예약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위메이드엠이 개발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예약을 2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으며,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미르의 전설2' 이용자들에게는 익숙한 재미를,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정통의 게임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막강한 전투력으로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대륙을 누비거나 아이템 생산 및 거래를 통해 ‘장인’ 기술 특화가 가능한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미르M'의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강력한 혜택을 부여하는 ‘비천으로의 초대 패키지’를 지급한다. 카카오 사전예약 시에는 '미르M'의 주요 콘텐츠 ‘영물’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추가 선물한다. 카카오 사전예약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 사전예약 친구초대 이벤트도 실시한다. 초대한 친구들이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고급 영물 소환권, 던전 토벌 입장권 등 빠른 성장을 돕는 ‘비천결의 패키지’를 증정한다. 초대 인원이 많을수록 더욱 큰 보상이 주어지며, 최대 3개의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정식 출시 후 7일 내 '미르M'을 빠르게 시작한 이용자에게는 이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탈 것 황봉계 및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이 포함된 ‘종달새 패키지’도 함께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