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모두의마블’,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4월 업데이트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 위믹스 온보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오는 5월 5일까지 이마트 애플리케이션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진화 랜디’를, 5월 20일까지 ‘모두의마블’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진화 오반장’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랜디’와 ‘오반장’은 각각 신세계 SSG 랜더스 마스코트와 SSG닷컴 이마트몰 대표 캐릭터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SSG닷컴에서 쓱마블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쓱배송 주사위 획득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또는 ‘슈퍼 프리미엄 카드팩 10장’ 등을 선물한다.

또한 ‘모두의마블’ 공식 카페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와 인게임 컬래버레이션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스카이박스석(1매)’ 또는 ‘테이블 2인석(20매)’ 등 야구장 티켓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여러 맵을 이동하며 흥미진진한 승부를 펼칠 수 있는 ‘멀티버스 맵’과 스테이지 모드 내 신규 챕터 ‘아레나 맵’ 등을 오픈하고, 마음에 드는 장식을 골라 캐릭터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카드 장식 시스템’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해도 최대 ‘5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을 오픈하고, ‘패밀리 협동전 승부 예측’과 ‘성장 큐브’ 등 신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4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플레이의 즐거움을 한 층 더 높여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4월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4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플레이의 즐거움을 한 층 더 높여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의 내용은 △무기 및 아이템의 대규모 업데이트 △익스트림 BR에 에란겔 맵 추가 △어몽어스 컬래버레이션 △서바이버 패스 vol.6 등이다.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신규 무기 MCX 추가를 비롯하여, 액션과 건플레이에 큰 변화를 안겨줄 무기 및 아이템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MCX는 빠른 연사 속도, 강력한 데미지가 특징이며, 총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강화형 소음기의 부착이 가능해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DSR-1, 석궁에도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더해졌다. 신규 부착물 유탄 발사기, 10배율 데카 비전과 더불어, 투척무기인 독가스탄과 회복 아이템 T-RS 등도 추가되어 무기의 대격변을 일으키고 전투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제 ‘익스트림 BR’ 모드에서 에란겔 맵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익스트림 BR에서 에란겔 선택 시, 최대 48명의 플레이어가 풍족한 초기 아이템과 함께 전장에 투입되며 15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 최후의 승자가 결정된다. ‘익스트림 BR’은 페스트 페이스(Fast-pace) 배틀로얄 모드로, 지난 1월 처음 선보여 현재까지 많은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6일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어몽어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트로이의 시작 섬에서 진행되는 어몽어스 컬래버레이션 미니 게임 뿐만 아니라, 어몽어스 컬래버레이션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크레이트, 어몽어스 소품, 특별 인게임 리워드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서바이버 패스 vol.6도 공개했다. 이번 패스의 주인공은 헌터스 팩션의 마리온이다. 마리온은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유니버스 시네마틱: 트로이의 몰락에 출연해 헌터스 세력의 주요 인물임을 암시한 바 있어 큰 궁금증을 자아낸 캐릭터다. 스토리 미션을 달성하면 마리온의 코스튬과 페이스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클랜 시스템, 기존 모드 개선 등 게임플레이 환경 및 경험을 향상시켜줄 다양한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박민규 총괄 프로듀서는 이날 "조만간 새로운 테마의 신규 맵을 출시할 계획이며, 유명 기업들과의 컬래버레이션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며 "플레이 콘텐츠 확장에 계속해서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와 IP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소포장 팝콘 간식 ‘뉴배 팡콘’을 출시한다. ‘뉴배 팡콘’은 소량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달콤함과 고소함이 풍부해 게임 중 간식으로 제격이다. 25일부터 CJ프레시웨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일부 식자재 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 위믹스 온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2009년 설립되어 애니팡 시리즈로 스타덤에 오른 한국의 대표적인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애니팡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는 퍼즐, 육성 및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을 선보인 기술력과 1억 건이 넘는 다운로드로 축적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위믹스 플랫폼을 통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애니팡 매치’는 ‘애니팡4’를 위믹스 플랫폼과 이용자들에 최적화한 해외용 타이틀이다. 삼천 개가 넘는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와 시리즈 최초의 길드형 커뮤니티인 팸, 이용자간 실시간 대전 등의 콘텐츠를 탑재한 '애니팡4'의 재미요소들을 해외 시장에 맞는 대중적 시스템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애니팡 터치’를 위믹스 플랫폼 환경에 맞춰 개발했다. 같은 블록 2개를 맞추는 2매치 퍼즐 플레이를 적용한 빠른 전개와 함께 경쾌한 손맛과 그래픽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이번 위믹스 온보딩은 애니팡 시리즈의 새로운 채널 개척이자, 글로벌 도약을 위한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국내에서 검증된 대표작 2종의 개발과 차기작들의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위믹스는 코인, NFT, 디파이를 완비한, 현재 운영중인 유일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라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애니팡 시리즈 게임들을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