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대구맛집 산호찜갈비 론칭방송…코리아센터, 유연근무제 도입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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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대구맛집 산호찜갈비 론칭방송…코리아센터, 유연근무제 도입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25 11: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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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대구맛집 산호찜갈비 론칭방송

NS홈쇼핑은 오는 27일 오후 3시 35분 대구맛집 '산호찜갈비'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27일 오후 3시 35분 대구맛집 '산호찜갈비'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27일 오후 3시 35분 대구맛집 '산호찜갈비'를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산호찜갈비는 30년 이상 운영해온 가게를 전문가가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하는 백년가게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인정받은 대구 동인동 찜갈비 맛집이다.

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 방송으로 만날 수 있는 산호찜갈비(팩당500g, 4팩구성 6만9900원)는 소갈비를 삶은 육수 베이스에 100%국내산 마늘과 굵은 고춧가루를 넣은 산호찜갈비 식당의 비법소스 그대로 적용해 만들었다. 론칭 방송 기념 이벤트로 방송 중 NS홈쇼핑 앱에서 산호찜갈비를 구매 결제하면 1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코리아센터, 유연근무제 도입과 함께 '여의도 시대 개막'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유연근무제 도입과 함께 여의도 시대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유연근무제는 코리아센터의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개인, 팀, 사업부별로 당해 년도 회사와 수행해야할 업무 목표를 확정하고 유연근무제도 안에서 개인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해 시간, 장소, 좌석 등을 개인이 선택해 일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코리아센터는 자율좌석을 적용한 거점 스마트 오피스와 재택, 사전에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은 곳이라면 지역을 불문하고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회사와 합의한 목표를 달성하면 주 40시간의 의무 근무시간을 채우지 않더라도 업무시간을 인정하고 회사와 목표로 한 성과를 초과 달성할 경우에는 그에 대한 보상제도를 운영한다. 효율적인 유연근무제를 위해 코리아센터는 3곳의 거점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한다. 여의도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파크원을 신규 거점 스마트 오피스로 확보했으며 기존의 금천구 가산동 사옥과 부천에 위치한 KR센터도 스마트 오피스 환경으로 탈바꿈시켜 나간다.

야놀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웹사이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4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Red 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야놀자의 기업 홈페이지는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라는 브랜드 미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생활 속 여가를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이미지와 밝고 활기찬 색채, 역동적인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활용해 여가의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하는 야놀자만의 비전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CU, 내달 8일까지 씨준생 4기 선발

CU는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씨준생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씨준생은 '씨유에서 근무 중인 취업 준비생'의 줄임말로 현재 CU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태프 중 취업을 준비하는 인원을 선발해 BGF리테일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CU만의 스태프 지원 제도다. 씨준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개인 SNS를 활용해 나만의 점포 관리 노하우, 신상품 소개 등 CU 홍보대사 역할을 비롯해 CU의 메타버스 콘텐츠, 멤버십 앱 포켓CU 활성화 등 실무 활동에도 직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4기에서는 씨준생들의 활동 의욕을 높이기 위해 장학금 제도가 신설됐다. 최우수 활동자(1명)에게는 장학금 50만 원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 활동팀(1팀)에게도 장학금 100만 원과 부상이 제공된다. 씨준생 수료자에게는 오는 2022년 BGF리테일 신입사원 채용에서 영업관리직군(SC)으로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소정의 수료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GS25, 카탈로그 전용 상품 195종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말까지, 선물용 상품을 잦는 고객과 외부 활동에 필요한 상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을 위한 195종의 상품을 모아 카탈로그 상품전을 기획했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더팝 모바일앱의 이벤트 페이지와 E카탈로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GS25가 선보이는 특이 상품은 '착한 다이아몬드'라 알려진 실험실에서 만든 랩다이아몬드 목걸이로, 가격은 95만~129만 원이다. 700만 캠핑 인구 시대에 리오프닝 시즌을 맞아 초보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차박텐트와 피크닉형 텐트를 준비했다. 아이두젠 A3차박셀터도킹텐트+투어링패키지, 폴딩박스부터 텐트, 그늘막 타프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격은 4만3000원~34만 원대다.

세븐일레븐-미니스톱, 브랜드 통합 기념 '둘이 만나서 반값 day' 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은 브랜드 통합 기념으로 5월 한 달간 '둘이 만나서 반값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즉석식품과 인기 상품을 롯데, 우리, 하나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상품은 '세븐카페', '프라이드'(즉석치킨), '소프트아이스크림' 등을 비롯해 편의점 인기 상품(꼬깔콘, 가나초콜릿, 칸타타 커피 등)까지 다양하다. 또한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개발된 상품인 짝꿍삼각김밥은 '직화돼지갈비&고추장불고기'(2000원), '햄참치마요&참치김치볶음밥'(1900원)으로 구성됐다. 

상품의 패키지는 유명 유튜버 ‘쌍둥이 루지’ 캐릭터가 양사의 유니폼을 나눠 입은 모습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화합과 융합의 의미를 지닌 비빔밥을 활용한 '한마음비빔밥'(5500원)은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하는 만큼 달걀 프라이를 2개 담아 의미를 더했으며, 기존 상품 대비 중량을 30% 늘려 푸짐하게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오는 26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5월 4일부터는 미니스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AWS 기술 협업으로 라방 송출 속도 약 10배 단축

CJ온스타일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송출 지연속도(레이턴시)를 최근 대폭 단축했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이번에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생방송 지연속도(레이턴시)를 기존 대비 약 10배나 단축했다. 일례로 CJ온스타일 스튜디오에서 송출된 이후 시청자 도달까지 최대 30초가 소요되던 영상이 약 3초 만에 시청자에게 전달된다. 스튜디오 실제 현장이 모바일 화면에 전달되는 속도 차이를 줄여 라방(라이브커머스)의 최대 장점인 실시간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한층 더 생동감 높은 방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다.

특히 CJ온스타일은 내부 IT 부서와 AWS(아마존웹서비스)의 고도화된 기술 협업을 통해 송출 속도는 단축하면서도 영상 화질은 더 높였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TF는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인 아마존 IVS(Amazon Interactive Video Service)를 도입해 국내 모바일 방송 환경 및 CJ온스타일 내부 시스템에 이를 적용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풀HD급 화질의 저지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구현해냈다.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는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취지다.

공모전은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이하 서국련)와 함께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와 서국련은 2020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한다는 공동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 또는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구현하고 이를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과정까지 포함된다.

공모전 주제는 '지구 환경을 지키는 식습관'이며, 단체와 개인 부문의 과제가 별도로 주어진다. 단체 부문은 서울시 소재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고 내달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한다. 개인 부문은 전국의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단체 수상작은 8월 중, 개인 수상작은 6월 말 경 발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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