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등 기업인 사면해달라”…경제5단체 文정부에 청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용 등 기업인 사면해달라”…경제5단체 文정부에 청원
  • 방글 기자
  • 승인 2022.04.25 16: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특별사면이 거론되는 가운데 경제계가 일부 기업인들의 사면복권을 청원하고 나섰다.ⓒ연합뉴스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특별사면이 거론되는 가운데 경제계가 일부 기업인들의 사면복권을 청원하고 나섰다.ⓒ연합뉴스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특별사면이 거론되는 가운데 경제계가 일부 기업인들의 사면복권을 청원하고 나섰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5단체는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경제발전과 국민통합을 위한 특별사면복권 청원서’를 25일 청와대와 법무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면청원대상자 명단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등이 포함됐다.

경제5단체는 이번 사면청원을 추진하게 된 이유로 △세계경제가 대전환기를 맞고 있는 중에 코로나19와 미중 갈등,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국가경제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위기상황인 점 △위기 극복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역량 있는 기업인들의 헌신이 필요하다는 점 △경제계는 투명경영, 윤리경영 풍토를 정착하고 新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해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점 등을 들었다.

상의는 이번 사면청원의 대상자는 기업의 신청을 받았고, 이미 형기를 마쳤거나 형기의 대부분을 채워 가석방 상태인 기업인 그리고 집행유예 판결을 받은 기업인을 대상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특별사면복권 조치를 통해 우리 사회가 대립과 갈등을 치유하고 보다 높은 차원의 국민통합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4-25 18:05:31
이재용 기석방 철회하여 주세요
베트남법인 현지채용 한국인근로자에 갑질을 일삼고 개선 요청에 응하지 않고,
한국인 근로자에 언어폭력하고 자신의 배를 불리는 이재용을 가석방 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