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제2회 ESG 스타트업 공모전…1회와 차이점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하이닉스, 제2회 ESG 스타트업 공모전…1회와 차이점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4.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격 높이고 심사위원단 보강…인큐베이팅 센터 구축까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하이닉스는 제2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제2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제2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제품화·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열린 제1회 공모전에선 총 58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5팀에게 총 1억5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 바 있다. 해당 공모전에서는 사회 안전망과 환경 이슈에 대응하는 친환경 소재, 재생에너지 등 첨단 솔루션들이 다수 발굴됐다. 

올해 공모전은 이 같은 성과를 이어가고자 상격을 높이고 심사위원단을 보강했다. SK하이닉스는 장려상을 폐지하는 대신 우수상 팀을 기존 1팀에서 3팀까지 늘렸고, 심사위원단에 실제 벤처케피탈 심사역들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에 대해 정확히 평가하고,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피드백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SK하이닉스는 수상 아이디어의 실현을 지원하는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가칭)도 구축할 계획이다. 센터는 수상 아이디어를 협력사와의 공동과제로 도출, 제품화·사업화를 돕고 국내외 특허 등록을 지원한다. L&S벤처캐피탈 투자펀드 ‘얼리 스테이지3’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과의 협업 체계도 강화한다. 수상 기업들은 SK텔레콤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ESG KOREA 2022’를 통해 △멘토링 △ESG 펀드 연계 △사무공간 지원 △다양한 홍보·마케팅 프로모션 참여 기회 등을 제공받게 된다. 

공모전 응모와 접수는 오는 5월 2일 오전 8시부터 6월 6일 오후 12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DBL 스퀘어’ 홈페이지에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8월 26일 발표되며, ICT·반도체 등 SK하이닉스와의 협력 가능성이 높을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