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 ‘아이튼튼’ 사업 후원…임성기재단, 극희귀질환 연구지원 사업 공모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 ‘아이튼튼’ 사업 후원…임성기재단, 극희귀질환 연구지원 사업 공모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어린이용 포스트바이오틱스 2종 선봬

일동제약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바이오틱스'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바이오틱스'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바이오틱스'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어린이 건강을 위한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츄어블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 면역젤리 등으로 구성됐다. 유산균의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화의료원, 심방세동 냉동 풍선 절제술 100례 달성

이화의료원은 국내에서 아홉 번째로 심방세동의 시술적 치료를 위한 냉동 풍선 절제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심방세동의 시술적 치료에는 3차원 영상을 활용한 전극도자 절제술과 냉동 풍선 절제술 등이 있다. 이 두 시술의 경우, 시술의 부작용 감소와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들이 속속 발표되면서 시술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화의료원에서는 이대목동병원 순환기내과 박준범 교수와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김동혁 교수 등이 심방세동 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여 명의 환자를 시술했다. 특히 심상세동을 포함한 부정맥에 대한 시술은 현재까지 약 700례에 달하는데 매년 시술 건수가 30~40%씩 증가하는 등 상승세가 가파르다.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 위한 '아이튼튼' 사업 5년째 후원

동국제약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아이튼튼' 사업을 5년째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고 동국제약이 후원하며 2018년 시작된 아이튼튼 사업은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본다'는 취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위탁가정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식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상 아동들의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12개월간 석식비를 지원하는 '몸튼튼' 프로그램과 위탁아동의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전문심리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튼튼'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된다.

대웅제약, 유씨아이테라퓨틱스와 면역세포치료제 공동개발

대웅제약은 지난 26일 CAR-NK 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벤처 유씨아이테라퓨틱스와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웅제약과 유씨아이테라퓨틱스는 양사의 세포치료제 개발 및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유씨아이테라퓨틱스가 개발하는 CAR-NK면역세포치료제의 비임상/임상 시료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의약품 전문 생산)를 담당할 예정이다. 협약기간은 체결일로부터 5년이다.

'종근당 예술지상 2022' 작가 선정…신진 미술작가 창작 지원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6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2 증서 수여식'을 갖고 박시월, 오세경, 최수정 등 3인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연간 10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종근당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 비공개 심사를 통해 최종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작가들은 확고한 주제의식과 발전 가능성, 회화의 다양성을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임성기재단, 극희귀질환 연구지원 사업 공모 

한미약품그룹의 임성기재단은 희귀난치성 질환 분야 연구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구지원 사업은 공모 첫 해에 약 4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임성기재단은 희귀질환의 병리기전 규명에서부터 치료제의 임상 단계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게 된다. 재단은 연구공모 분야를 '소아염색체 이상에 따른 극희귀질환의 기초 및 임상연구'로 지정했다. 공모 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국내에 있는 한국 국적의 △의학·약학·생명과학 분야 기초 및 임상연구 수행 연구책임자(PI) △국내 대학 전임교원 △대학 부설연구소 및 국립·공립·정부출연 연구기관 연구원 △대학부속병원 및 상급종합병원의 임상 교수 등이다. 공모 희망자는 임성기재단 홈페이지에 업로드 된 양식을 토대로 신청서 1부와 15페이지 이내로 작성한 연구계획서 1부(연구기간 3~5년)를 임성기재단 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