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웅 “젊고 강한 리더십으로 강북구 잠재력 극대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진웅 “젊고 강한 리더십으로 강북구 잠재력 극대화”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2.04.27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박진웅 강북구청장 예비후보 “강북구 경제 지표, 강남구 5%도 안 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국민의힘 박진웅 강북구청장 예비후보가 26일 “젊고 강한 리더십을 통해 강북구 잠재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국민의힘 박진웅 강북구청장 예비후보가 26일 “젊고 강한 리더십을 통해 강북구 잠재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국민의힘 박진웅 강북구청장 예비후보가 26일 “젊고 강한 리더십을 통해 강북구 잠재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강북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경제와 일자리 등 거의 모든 지표가 최하위를 가리키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서 박 예비후보는 “강북구의 경제와 일자리, 주거, 교육, 보건 등 거의 모든 지표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최하위를 가리키고 있다”며 “강남구의 5%에도 미치지 못한다. 일자리, 종사자 수와 사업체 수는 각각 꼴찌와 꼴찌에서 두 번째”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이 강북을 바꿀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절박하다”며 “강북구도 젊고 강한,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저는 여야 모든 후보 가운데 가장 젊은 45살이다. 젊다는 것이 능사는 아니지만 역량과 능력, 자질을 갖췄다”면서 “30대에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행정경험과 두터운 인맥을 쌓았다. 여의도 중앙무대에서 세 번의 대선을 치렀고, 한 번의 당대표 선거를 승리로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 청사진도 제시했다. 강북구를 역동과 혁신의 도시,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 여유와 낭만의 도시, 함께하는 정이 넘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한 그는 “청년 기업가 정신이 마음껏 발휘될 수 있는 여건과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통합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해 강북구의 역동성과 혁신을 견인하겠다”며 “강북구 낙후의 대명사가 된 노후 주거지 재개발·재건축에 박차를 가하고, 어르신과 1인 가구가 많은 지역 특색에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와 지원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북한산과 우이천 등 전혜의 자연환경을 존중하며 트렌디한 명품 휴양도시로 진화시키는 한편, 현재 축구장 중심의 구민운동장을 서울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복합 레포츠 아레나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예비후보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이명박 대통령 시절 청와대 행정관을 지냈다. 제20대 대선에서는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정책조정 2팀장으로 활동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