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초록뱀미디어, ‘랜선뷰티’ 다음달 첫방…NS홈쇼핑, ‘2022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초록뱀미디어, ‘랜선뷰티’ 다음달 첫방…NS홈쇼핑, ‘2022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초록뱀미디어, '랜선뷰티' 다음달 4일 첫방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뷰티 예능 '랜선뷰티'가 내달 4일 첫 방송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뷰티 예능 '랜선뷰티'가 내달 4일 첫 방송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뷰티 예능 '랜선뷰티'가 오는 5월 4일 첫 방송된다고 28일 밝혔다.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에서 방영되는 랜선뷰티는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21년차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스카이이앤엠 소속 배우 박은혜,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 원장이 함께한다. 첫 방송은 배우 이세은이 게스트로 출연해 '범접불가 방부제 미모, 기초정리, 피부표현'을 주제로 뷰티 정보를 공유한다. 

해당 방송에 노출된 상품들은 내달 중 롯데홈쇼핑 뷰티 프로그램과 연계해 판매하고,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셀럽라운지'에서는 특별 혜택 구성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또한 방영일 다음날인 매주 목요일은 다양한 뷰티 상품의 상세 리뷰를 담은 '랜선뷰티 바이블'을 후속으로 제작해 케이스타 유튜브에 공개한다. 

NS홈쇼핑, '2022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NS홈쇼핑은 28일부터 오는 5월 1일까지 세계 최대 이미용 박람회 '2022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1967년부터 시작된 모발, 뷰티살롱/SPA관련제품, 네일아트, 향수 등 화장품 전체를 아우르는 이미용 상품 전문 박람회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됐다가 올해 재개하는 것으로, NS홈쇼핑은 2020년 박람회 참가를 위해 모집했던 협력사들과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NS홈쇼핑이 운영하는 박람회 부스에서는 37개 브랜드의 1420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참가 업체의 샘플 상품을 직접 구매했으며, 통관과 바이어 매칭 서류작업 등 박람회에 필요한 절차에 따른 비용도 모두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BGF리테일-섹타나인, 멤버십 제휴·공동 마케팅 MOU 체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27일 SPC그룹 정보기술(IT)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멤버십 제휴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섹타나인(Secta9ine)은 SPC그룹의 배달 전문 플랫폼인 해피오더를 비롯해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 라이브커머스 '해피라이브' 등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양사는 채널 다각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퀵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고 양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제휴 사업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해피오더 앱에 입점하고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퀵커머스뿐만 아니라 멤버십 및 포인트 제휴도 추진한다. BGF리테일은 올해 하반기 내 전국 CU에 해피포인트 앱의 해피페이 결제 시스템 도입을 목표하고 있다. 해피페이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CU 멤버십포인트와 해피포인트를 동시에 적립해주는 더블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야놀자클라우드-삼성전자, 호스피탈리티 B2B 사업 협력 양해각서 체결

야놀자클라우드는 삼성전자㈜와 '호스피탈리티 B2B(기업 간 거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객실관리시스템 '와이플럭스 GRMS'(Guest Room Management System)와 멤버사인 트러스테이의 '주거 관리 솔루션' 등을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플랫폼 및 스마트 가전과 연동할 예정이다. 또한 호텔형 키오스크, 디지털 사이니지 등 디스플레이 제조 및 디지털 콘텐츠 공급 등 다양한 B2B 사업 분야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과 내수통관 면세품 특가 판매

세븐일레븐은 28일 롯데면세점과 '신규고객 유입과 상품군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2일부터 모바일앱 내 롯데면세명품 코너를 신설하고 발리, 제냐, 토리버치, 마크제이콥스 등 명품 브랜드 30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 특가 판매한다.

모든 상품은 롯데면세점이 보증하는 100% 정품이며, 수입통관 절차를 완료해 고객들이 별도 출국 과정 없이 편하게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구입한 면세품은 고객이 지정한 배송지로 2~3일 내에 무료 배송된다.

GS25, 음식물쓰레기 Zero! 친환경 활동 박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친환경 녹색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MUMS'(멈스)와 전국 1만 6000여 GS25 편의점에 향후 5년 간 친환경 미생물 액상 발효 방식의 음식물처리기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미생물 액상 발효 방식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 폐기물에 물과 액상 미생물이 함께 투입돼 발효와 분해 과정으로 처리되는 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으며 냄새 또한 거의 없다. 싱크대 일체형과 스탠드형으로 나눠져 점포 환경에 맞게 선택적으로도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다.

GS25는 오는 5월 내 미생물 액상 발효 방식 음식물처리기를 직영점에 우선 도입하고, 6월부터는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어때, 1조2000억 '유니콘' 평가로 투자 유치

여기어때는 28일 미래에셋캐피탈로부터 5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기업 가치는 1조2000억 원을 인정 받아 '유니콘'(기업가치 1조 이상의 비상장사)으로 등극했다.

이번 투자에서 여기어때는 여행·여가 소비가 온라인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괄목할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5년간 매출액은 연평균 53% 성장해 8배 이상 불었고, 특히 지난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204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5% 커진 155억 원으로,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K쇼핑-더블유타노시, 펌캡슐 이용 앞머리펌 키트 선봬

K쇼핑은 온라인 전문 상품 기획사 ㈜더블유타노시와 공동 기획·개발을 통해 펌캡슐을 이용한 앞머리펌 키트 '롤리펌'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롤리펌은 펌캡슐을 이용한 셀프 앞머리펌 키트로 강남 현직 헤어 디자이너가 3년 6개월의 기간 동안 연구해 특허 받은 상품으로, ㈜더블유타노시와 협업해 퍼머 제품 전문 생산업체 발굴 및 위탁생산(OEM)을 통해 상품화에 성공했다.  

롤리펌은 총 3단계 과정을 통해 앞머리 펌이 완성되는 간편한 사용 방법이 특징이다. 캡슐제가 헤어롤 내부에서 터져 펌이 되는 원리다. 1회 사용으로 최대 4주 동안 볼륨과 컬링이 지속되는 효과를 주며,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발 케어 성분을 함유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