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2022 HR포럼 오프라인 개최…상하목장, 와디즈에 유기농 요거트 선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 2022 HR포럼 오프라인 개최…상하목장, 와디즈에 유기농 요거트 선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는 _2022 HR 포럼_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에 앞서 HR담당자들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_
롯데가 2022 HR 포럼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에 앞서 HR담당자들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지주

롯데, 2022 HR포럼 오프라인 개최

롯데가 28일 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2022 롯데 HR포럼’을 개최한다.

롯데 HR포럼은 매년 국내외 롯데 계열사의 인사·노무·교육 담당자들이 모여 그 해 가장 중요한 인사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이번 포럼은 ‘Deep Dive into People : 사람은 명품이다’를 주제로 사람에 대한 깊은 공감과 몰입에 대해 다룬다. 직원이 바라는 HR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환경 속에서 직원들에게 필요한 HR 제도를 찾자는 의미다. 

송용덕 롯데지주 부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성춘 서울대 교수와 김기찬 가톨릭대 교수가 각각 사람 중심의 기업에 대해 강연한다. 안세진 호텔군 총괄대표는 문제해결과 가치창출을 위한 인사 역할을 강조한다.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보통신의 HR시스템과 케이스를 공유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지난 2년과 달리 올해는 롯데그룹 HR 담당자가 참석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연다. 실시간 온라인 중계도 병행해 6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포럼에는 인사 담당자들이 모여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새롭게 추가했다. 오산 인재개발원에 모인 롯데 HR임원과 인사팀장 등 120여 명은 롯데 임직원이 인식하는 HR의 문제점을 탐색하고 일하는 방식, 리더십 등 미래 방향성에 대해 토론한다. 각 조직에 적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안도 논의한다.

상하목장, 와디즈에 유기농 요거트 선봬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100% 유기농 요거트’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상하목장이 새롭게 선보인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유기농 유산균을 사용했다. 유기농 저지방 우유·유기농 유산균·유기농 탈지분유 세 가지 원료만을 사용하고 안정제, 보존료,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대비 칼로리는 약 17%가량 낮으며,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요거트의 풍미를 보완하기 위해 유기농 탈지분유를 추가했다.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 펀딩은 지난 2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했다. 5월 4일 자정까지 펀딩 목표를 달성할 경우 오는 5월 10일부터 발송이 시작된다. 

비어케이 칭따오, 신동엽 광고 모델 발탁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는 2022년 제품 광고 모델로 방송인 신동엽을 발탁했다고 28일 밝혔다.

비어케이는 신동엽의 이미지가 ‘유쾌한 일상 속에 항상 함께 한다’는 칭따오 브랜드의 가치와 잘 어울려 모델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칭따오 관계자는 “칭따오의 깔끔한 뒷맛, 어떤 음식과도 잘 페어링되는 브랜드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신동엽 특유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가 소비자들에게 칭따오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8년 연속 칭따오와 함께 하고 있는 배우 정상훈도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자 앰버서더로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메타버스 스타트업 유니크굿컴퍼니 투자

하이트진로는 증강현실(AR)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인 유니크굿컴퍼니(서비스명 리얼월드)를 투자처로 선정,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증강현실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개발 △자체 개발 솔루션 ‘리얼월드 스튜디오’로 크리에이터들이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 제작할 수 있는 점 △공격적인 사업모델 다각화 등 유니크굿컴퍼니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리얼월드는 크리에이터가 개발한 콘텐츠를 게임 사용자가 선택해 이용하는 증강현실형 게임 플랫폼이다. 위치기반시스템(GPS)으로 길을 찾아가거나 이용자의 미션 선택에 따라 게임 속 이야기가 바뀌는 등 AR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 누적 사용자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삼양식품, 걸음 기부 캠페인 목표 조기 달성

삼양식품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진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 ‘워크 투게더(Walk Together)’가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워크 투게더는 삼양식품 임직원들이 걸은 만큼 제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사회공헌 플랫폼을 활용해 임직원들이 4월 한 달간 걸은 걸음 수를 측정, 5만 걸음마다 삼양라면 1상자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페인은 종료일보다 빠른 지난 18일 5000만 걸음을 조기 달성했다. 이에 삼양라면 1000상자를 적립했다. 적립된 라면은 밀양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