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 번째 레이드 ‘사도 로터스’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 번째 레이드 ‘사도 로터스’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글로벌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서비스 1주년 기념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프로야구2022’, 신규 트레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 번째 레이드 ‘사도 로터스’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우선  ‘던파모바일’의 첫 번째 레이드인 ‘사도 로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도 로터스’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12사도 중 하나인 ‘로터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레이드 콘텐츠로 최대 6명의 유저가 협력할 수 있다.

총 3단계로 구성된 ‘사도 로터스’는 단계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며, 보상으로 ‘천해의 신비 무기’, ‘천해의 지배자 액세서리’ 등 에픽(최상위) 등급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 레이드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거너’의 신규 전직 캐릭터인 ‘메카닉’과 ‘스핏파이어’ 2종을 공개했다. ‘메카닉’은 로봇과 기계장치를 활용해 다양한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원거리 공격에 강점이 있다. ‘스핏파이어’는 특수 탄환을 활용한 사격과 화려한 공격 효과를 선보이는 여러 폭발물로 적을 제압한다.

뿐만 아니라 개발자 노트로 약속했던 업데이트 내용도 이목을 끈다. 이번에 추가된 ‘코스모 게이지’는 ‘지옥파티’에서 에픽 장비를 획득하지 못할 때마다 쌓을 수 있는 포인트로, ‘코스모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임의의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장비의 누적된 강화 포인트를 페널티 없이 이전할 수 있는 ‘계승’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육성한 캐릭터들로 원정을 보내 최고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모험단 원정’ 등 편의성 및 플레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했다.

넥슨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캐릭터에 바로 장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인 ‘환영의 무기’를 지급한다. 유저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환영의 무기’를 최대 15강까지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 신규 전직 ‘메카닉’과 ‘스핏파이어’의 육성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와 복귀 모험가를 위한 전용 시즌패스,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개발한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가 28일 오전 11시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글로벌 정식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개발한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가 28일 오전 11시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다. 다양한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레이튼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된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을 통해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156개국에서 서비스한다.

게임 내 ‘크립토 패스’를 구매한 후 일일 미션을 진행하면 재화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게임 유틸리티 토큰인 ‘S2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 토큰은 네오핀 앱에서 ‘네오핀 토큰(NPT)’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네오핀 지갑을 통해 S2 토큰과 네오핀 토큰을 유동성 풀에 동시에 예치하면, 유동성 공급에 대한 보상으로 NPT를 추가 지급 받을 수 있다. 네오핀 토큰은 지난 2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글로벌’을 시작으로 최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해외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 등 총 7곳에 상장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런칭일 부터 7일 안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약 10달러 상당의 크리스탈을 제공하고, 오는 5월 5일까지 ‘크립토 패스’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향후 챔피언십 토너먼트, NFT(대체불가토큰)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으로, 이를 통해서도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출시 1주년 기념 티저(Teaser, 미리보기) 사이트를 28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서비스 1주년 기념 티저 사이트 오픈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출시 1주년 기념 티저(Teaser, 미리보기) 사이트를 28일 공개했다.

트릭스터M은 출시 1주년 업데이트(5월 18일)를 앞두고 지난 1년간의 주요 변화를 알기 쉽게 강의 형식으로 안내한다. 이용자는 티저 사이트에서 △전체 에피소드의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교시: 끝없는 모험’ △사룡 에키드나, 히페리온, 앨리오네트 등 주요 보스의 등장 배경 및 처치에 성공한 이용자들의 연혁이 담긴 ‘2교시: 위대한 도전’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해온 콘텐츠 6종을 소개하는 ‘3교시: 눈부신 성장’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마력의 힘을 발동해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신규 장비 ‘마력석’을 업데이트했다. 마력석은 하르콘 교환소에서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 시간대/구역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군단의 침공’, ‘군단장의 부하 몬스터 출현 지역’)가 추가된 ‘네메시스 월드 던전 개편’ △게임 내 최초의 월드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 ‘하르콘 쟁탈전’ 업데이트 등을 선보였다. 첫 하르콘 쟁탈전은 오는 5월 8일 진행된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5월 4일부터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닥터 스트레인지(Marvel Studios’ Doctor Strange)’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닥터 스트레인지(Marvel Studios’ Doctor Strange)’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 ‘스칼렛 위치’, ‘웡’, ‘아메리카 차베스’가 착용 가능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세 명의 유저가 팀을 구성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신규 협동 콘텐츠 ‘멀티버스 인베이전’을 오픈하고, ‘웡’의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했다. 또 영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 콘텐츠를 게임 내 아이템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넷마블 한지훈 그룹장은 이날 "마블 퓨처파이트가 오랜 시간 흥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해주신 이용자 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신규 영웅과 유니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7주년 기념일인 오는 30일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티어-3 영웅 선택권’과 ‘7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 등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할 신규 콘텐츠를 28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프로야구2022’, 신규 트레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할 신규 콘텐츠를 28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트레이드 시스템’은 구단주가 보유한 선수팩의 활용도를 높이고 각종 아이템들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트레이드 시스템’에는 일반 선수팩을 비롯해 ‘구단선택 투/타 플래티넘팩’ 등 높은 희소성을 지닌 선수팩까지 등장하며, ‘고유능력 변경권’과 같이 선수들의 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육성 아이템들도 포함됐다.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선 특정 구단과 능력치를 만족하는 선수카드가 재료로 필요하다. 등장하는 아이템의 가치에 따라 필요한 재료는 상이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 없는 선수카드를 효율적으로 소비해야 원하는 아이템을 적재적소에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트레이드 시스템’은 한정된 시간 내 아이템 교환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해야 하며, 오는 5월 4일 각 구단주의 계정에 최초의 아이템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각 포지션별 선수들의 능력치를 높여줄 수 있는 신규 고유능력도 새롭게 추가됐다. 야구에서 1번 타자를 이르는 말인 ‘리드오프’와 장타자들의 특유 타격폼 ‘빅스윙’등이 조건에 맞는 타자들에게 적용됐으며, 투수들에게는 ‘뒷심’과 ‘승부사’ 등 다양한 종류의 고유능력이 반영됐다. ‘컴프야2022’ 구단주들은 해당 고유능력이 탑재된 선수들을 활용해 자신의 덱을 더욱 강력하게 구축할 수 있으며, 승부처에서 보다 심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카드 도감에서 위시 리스트 및 원하는 선수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됐으며다. 엠블럼 시스템의 조각 모으기 방식도 간소화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